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손을 들어 기도하라 (출 17:8-16)

첨부 1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모세의 인도를 따라 애굽을 떠나 홍해를 건너는 기적적인 구원을 맛보아으나 그후 광야에서 더위와 목마름과계속되는 행군에 므리바에 왔을때는 지쳐서 곤비하게 되었습니다.그때 아말렉 군대가 이스라엘의 진 후미를 진격하여 쳐들어 오게 되었으므로 전쟁이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때 모세는 여호수아를 시켜 백성을 전투에 나가서싸울 것을 명하고 자신은 아론과 훌을대리고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손을 들고 기도하였습니다. 아론과 훌의 협력으로 모세의 손이 올라가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내려오면 이스라엘이 후퇴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에서 우리는영적인 교훈을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스라엘 민족과 같이 애굽같은 세상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해방되어 구원받은 구원의 공동체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광야같은 세상에서의 교회는 어려움과 시험이 많이 있으나 한나님은 때를 따라 은혜으 생수로 해걀하게 하시고 우리 심령 배부르게 하셔서됨을 도와주셨습니다. 그러나 지치고 피곤하면 아말렉과 같은 마귀 세력이쳐들어와서 약한 사도들을 쳐서 넘어지게 합니다. 그때 우리가 할일이 무엇입니까 손을 들고 기도하는 일이고 나가서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야 합니다.

1. 모세가 손을 드는 것은 기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은 손을 들어 기도하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시28:2)에 내가 주의 성소를 향하여 나의 손을 들고 주께 부르짖을 때에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소서 모세가 손을 들면 이기고 손이 내리면 지는 것은 기도의 능력을 의미합니다. 성도는 기도의 손이 올라가야 하나님의손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귀의 세력을 물리치고 이기게 됩니다.
손을 들어 기도하는 것은 몇가지 영적 의미를 보여줍니다.1) 하나님께 온전하게 복종하는 표식입니다.
내고집,내생각,내욕심,내힘 가지고 살아온 삶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는것입니다. 죄인이 하나님께 온전히 항복할 때 하나님의 능력은 그때 역사하는 것입니다.
2) 충성된 서약을 의미합니다.
사람은 서약할때 손을 들고 합니다. 결혼할 때 중요한 직책을 맡을 때 손을 들고 서약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도 서약의 뜻이 있습니다.하나님은 이런 기도를 기뻐하십니다.
3) 기도의 손을 드는 것은 축복을 의미합니다.
모세의 손은 이스라엘 민족을 향한 축복의 손이었습니다. 예배마치는 시간목사가 손을 드는 축복의 기도입니다. 아브람은 손을 내밀어 이삭에게 이삭은 야곱에게 복을 빌었습니다. 하나님은 손을 들어 기도하는 것을 기뻐하십니다. 우리는 기도의 손을 계속 올려야 합니다. 교회를 위하여, 가정을 위하여 나라와 민족위하여 선교사역을 위하여 기도의 팔을 내리지 않아야 합니다.

2. 기도는 영적전투입니다.
아말렉 전투에서 모세의 기도는 곧 영적인 전투였습니다. 아말렉과 싸움에이기기 위해서는 종일 손을 들고 있어야 하였습니다. 교회는 보이지 않는마귀와의 영적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엡 6: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요 이어둠앞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광야교회가아말렉을 이김으로 전진한 것 같이 오늘의 교회도 마귀세력 이겨야 전진 부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쉬지않고 기도해야 합니다 (살전 5:17)그리고 이 기도는 아론과 훌이 협력하여 기도한 것 같이 먼저 교회의 지도자들이 합심 기도하면서 성도님들은 생활의 일선에서 열심히 말씀대로 살아

서 순종하고 전도하면 많은 영혼 구원하게 되고 교회는 평안하게 되는 것입니다.

3. 승리자의 축복
모세,아론,훌은 기도하고 여호수아를 백성과 함께 나가서 싸울 때 승리하고 계속 전진하였습니다. 성도는 영적전투에 이겨야만 (1) 땅과 (2)사람과(3) 물질을 얻고 평안합니다. 싸움에 지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우리가일제시대 일본에게 모든 것을 다 빼앗긴 것 같이.. 교회가 마귀에게 지면성장이 중지되고 여러가지 어려운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기기 위하여 (1) 합심기도 하고 (2) 열심히 전도하고 (3) 하나님의 축복을 쟁취하기 까지 순종하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