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중보기도의 은사 (약 05:16)

첨부 1


성령의 은사들 중에 기독교 신앙 생활에 가장 중요한 중보 기도의 은사에 대해 성령의 조명을 받기를 원하며 깨달아진 진리를 밝혀서 우리에게 주신 은사가 무엇인가 식별하는 시간이 되어야겠습니다.
신학자 돈 칼슨은 이런 말을 했습니다. “기도는 일이다. 앉아서 한시간 동안만 기도해보라. 기도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이 드는 일인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기도하는 일을 즐거워한다” 정말 맞는 말입니다.
이 기도의 은사는 오랜 시간 기도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입니다. 이들은 교회 안에 자기를 위한 기도보다 다른 지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국가, 민족, 교회, 이웃을 위해 하루 평균 3-4시간 이상 기도하는 은사자들입니다. 이들은 언제나 기도의 응답을 받고 삶을 윤택하게 살아가는 것이 특색입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가까이 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시 145편 18절 19절 ) 각지 교회에 기도 은사자들이 많이 있기를 원합니다. 아무리 신앙생활을 오래 했다해도 오랜시간 기도를 못하는 신자들이 많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중보기도 은사의 정의
이 은사를 정의한다면 “성도들의 신앙생활에서 오랫동안 정기적으로 기도하며 특별한 기도에는 언제나 응답을 받습니다. 국가와 교회와 이웃을 위한 기도의 은사로서 중보기도 하는 능력입니다” 중보기도 은사의 원 뜻은 “가까이 부르다, 초총하다, 기원하다, 간구하다, 기도하다, 화해자, 조종자, 요구하다, 위로하다, 탄원하다” 라는 뜻으로 쓰여 있습니다. 있습니다.
인용된 성경말씀으로는 (마 8;5,31, 고후 10;2, 딤전 2;5, 롬 1;10, 히 8;6. 엡 6;18-19,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성경에는 기도의 응답을 받은 사람들이 수없이 많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삼상 1;9-20, 사무엘 (삼상 7;5-12, 삼하 12;16-25) 엘리야 (왕상 18;36-46), 히스기야 (왕하 20;1-17), 다니엘 (단 2;16-23), 바울 (행 16;26),등입니다. 기도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아뢰는 것이요. 성령안에서 행하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교통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요 14;13-14, 마 6;9, 요 17;1, 엡 2;18, 요일 1;3).

2. 중보기도 은사의 특징
이 은사자의 특징으로는 1) 기도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2)하나님은 눈에 보이는 방법으로 응답히십니다. 3) 성령의 분위기로 기도할 때 기쁨이 옵니다. 4)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을 믿습니다. 5) 절망의 상태에도 낙심치 않고 기도합니다.
이들의 특징은 오랫동안 기도하고 특별한 기도에 응답을 받습니다. 기도의 사람으로 항상 중보기도에 열심을 냅니다. 골 4;12절에서 바울은 “그리스도의 종인 너희에게 온 에바브라 ”라고 쓰지 않았습니다. 그저 “예수 그리스도의 종인 에바브라”라고 말했습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말인가 우리 중의 한사람이 그리스도의 종이 된다는 것이 매우 고귀한 소명인것입니다. 나의 묘비에 이런 글이 새겨진다면 얼마나 훌륭한 것이겠습니까 바울은 계속하여 “저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여”라고씁니다. 그는 우수한 설교가도 웅젼가도 아니었습니다. 그의 사역은 골로새교인들을 위해 기도하는 일입니다. 기도는 ,도끼의 날세우는 일, 이라고 말한 사람이 있습니다. 무딘도끼로는 하루종일 찍어야 넘어갈 나무가 날을 세운 도끼로 찍으면 30분이면 넘어집니다 모든 일을 기도로 시작하는 일은 그 일의 주재권을 그리스도에게드리는 종된 우리의 모습입니다.

3. 은사자의 자기진단1). 다른 은사보다 기도의 필요성을 더 느끼고 많이 간구하는 편입니다 .
2). 하나님은 언제나 눈에 보이는 방법으로 내게 응답하십니다.
3). 항상 성령의 분위기로 힘써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은 확신과 기쁨으로 응답 을 주십니다.
4). 하나님이 모든 것을 역사하고 계심을 믿고 타인의 필요에 대해서 계속 기도 합니다.
5). 아무리 절망적 상황일지라도 낙심하지 않고 끝까지 기도합니다.

4. 중보기도 은사와의 분별

1.성령의 선물로 주신 은사 특정한 제목을 놓고 오랫동안 끝까지 매달리면 마 침내 응답을 받습니다. 기도의 사람으로 중보하 는 능력이 있습니다.

2.인간이 가진 재능 일반적으로 믿음을 가지고 기도는 하지만 형식적인 기도 가 많이 있습니다. 언제나 미사구로 좋은 기도는 하지 만 형식에 치우치고 확신은 생기지 않습니다.

3.사탄이 주는 유사품 많이 기도하고 소리높여 부르짖고 흔들며 애쓰지만 응 답이 없습니다. 기쁨이 없습니다. 축복이 없습니다. 영적인 도움이 없으므로 마귀가 접근하여 점령합니다.

결 론; 오늘의 말씀을 정리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바와같이 중보기도의 은사는 험악한 세대를 살아가는 우리 신자에게 절대 필요한 은사일진데 언제까지 형식적인 기도와 자신만 위하고 자기 가족의 기도만 하고 있겠습니까 우리 모두 은사를 발견했으면 힘써 응답받는 믿음으로 승화시켜 나가도록 해야겠습니다. 교회안에 특별히 구역장, 전도부, 봉사부, 재정부, 찬양대에 봉사하려 중보기도의 은사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