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누룩을 주의하라 (막 08:11-26)

첨부 1


제자들이 떡을 잊고 가져오지 않았고, 그 결과 제자들의 마음속에 걱정이 들 어가게 되었고 놀라운 기적을 체험한 후 금새 그 능력과 은혜를 잊은 제자들은 떡 한개가 없음으로 걱정하고 근심하고 있다.

바로 주님은 이런 상황을 아시고 본문의 말씀을 하셨다.

 1. 누룩을 주의하라 누룩은 무엇인가 적은 양의 누룩이 떡 반죽에 들어가 많은 양의 떡 반죽에 영향을 미친다. 밀가루 속에 들어간 누룩은 크게 부풀리는 역활을 한다.

작은 것이 큰 것을 이루고 영향을 미친다.

 바리새인의 누룩 헤롯의 누룩

여기에서 누룩은 점점 증가하는 불신앙을 언급한다.

 ① 표적을 구하는 자들.-불신 참된 믿음을 가진 것이 아니라 외적인 현상을 찾는 자들이다.

예수님은 그들을 향하여 이세대에 표적을 주시지 아니하리라 왜냐하면 그들은 예수께 힐난하며 그를 시험하여 표적을 구했다.

그들이 구하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나님의 뜻을 위하여, 표적을 구하는 것이 아니었다. 예수를 시험하기 위하여 표적을 구하였다.

바로 바리새인들의 불신앙의 모습이다.

표적을 따르던 많은 예수의 추종자들은 어디로 갔는가 예수에게서 표적을 구할 수 없자 다 예수를 떠났으며 예수를 조롱하고 예수를 십자가에 못박으라 외치지 않았는가 바로 표적을 따르는 것이 바른 신앙인 될 수 없음을 말하고 있다.

오늘 바리새인들의 모습은 불신앙이다.

보는 것을 믿겠다는 것이다.

 ② 외식하는 자들 기도-하루에 세차례 금식-일주에 두번 구제-그들의 예배-형식의 예배, 형식의 모습을 주님은 책망하고 계시다.

신앙이 아니라 자기의와 윤리를 강조하는 것이 되어 버렸다.

바로 이런 외식의 불신앙이 바리새인들의 모습이다.

 ③ 악 바리새인과 헤롯은 자기들의 의견과 반대가 되고 자기들의 위치가 위태롭다고 생각되어서 예수를 죽이기로 함께 모의를 하고 십자가에 못박은 자들이다.

악을 서슴치않고 행하는 그들의 모습은 불신앙의 대표적인 형태이다.

오늘 믿는 사람이 왜 저래 그런 말을 듣는다면 그것은 우리 가운데 바른 믿음이, 참된 믿음이 없기 때문이다.

 이런 누룩은 많은 영향을 끼친다.

바리새인과 헤롯은 당시 대표적인 지도자이다.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다.

그러므로 누룩을 주의해야 한다.

불신앙의 누룩을 주의하는 성도.

 2. 눈을 떠라-소경의 눈을 뜨게 하신 기적은 분명히 앞의 이야기와 연관이 되어서 해석되어 져야 한다.

 ① 깨달아라 소경은 보지 못하는 자들을 말하며 눈을 뜬다는 것은 보고 깨닫는 것을 말한다.

제자들이 깨닫지 못하느냐, 마음이 둔하느냐 눈 있어도 보지 못하며,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깨닫지 못하고 떡이 없으므로 근심하고 걱정하는 제자들 어리석은 자 들을 향하여 소경이 눈을 떠야 보듯이 너희도 눈을 떠서 깨달으라고 하시는 것 이다.

 ② 예수에 의하여 눈이 뜨여져야 한다.

소경을 고치신다.

예수 그리스도가 그의 눈을 마지시고 안수하시므로 그는 똑똑히 모든 것을 볼수 있게 되었다.

눈을 떠야 되는데 예수에 의하여, 성령으로 떠야 한다.

그래야 모든 것을 바로 볼수 있고 깨달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러분의 영안이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뜨여져 날마다 하나님의 뜻을 깨닫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누룩된 자들을 주의해야 한다.

누룩이 되지 말아야 한다. 불신앙의 누룩, 죄의 누룩이 되지 말아야 한다.

누룩을 구별하고 누룩이 되지 않기 위하여 예수에 의해 깨어 있어야 하고 눈이 뜨여져야 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