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딤후 03:12-17)

첨부 1


올해는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우선 국가적으로 새로운 문민정부의 탄생을 우리는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30년 이상 지속되었던 군사정권이 사실상 종말을 고하게 됩니다.

그동안 미루어져 왔던 많은 개혁들이 가히 혁명적이라 할 정도로 전개될것입니다.

세계 경제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리 자체의 체질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안됩니다.

체질개선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온 국민이 신바람이 나서 일하는 사회입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는 사회입니다.

부정과 부패를 일소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이 잘 사는 사회입니다.

이런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경제,사회,제반 제도들이 개혁될 것입니다.

(이웃 일본은 지금 한해 무역흑자가 1천억$을 넘어섰습니다.

이웃 대만은 국민 1인당 GNP가 1만$을 넘어섰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작년에도 상당한 무역적자를 보였습니다) 그러면 우리 교회는 올 한해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자세로 살아야 할까요 변화되는 국제경쟁사회에서,그리고 문민정부하에서의 모든 사회생활은 이제 실력 있는 사람이,성실한 사람이 잘 사는 사회가 될 것입니다.

불로소득은 어떻게든지 뿌리를 뽑을 것입니다.

실력있는 사람,성실한 사람만이 신국제사회에서,그리고 신한국에서는 살아남을 것 입니다.

이것은 신앙적으로 볼때도 참으로 다행한 일입니다.

그동안은 순리가 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순리와 진리가 어느정도는 통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점에서 우리교회는 올해 교회의 표어를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로 정하 였습니다.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는 말씀은 무슨 뜻입니까

1.먼저 신앙생활에서 불로소득을 기대하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신앙세계에서도 불로소득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1) 얼마전에 전국을 떠들석하게 했던 소위 시한분 종말론자들의 휴거소동이 바로 종교적인 불로소득을 꿈꾸었던 사람들입니다.

휴거론에 빠졌던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회 각 계층에서 경쟁에서 낙오되었던 열등 의식작들이었다.

그들은 비정상적인 사회에서 일거에 자신들의 위치를 이 휴거가 변화시켜 줄것이 라 믿었던 것입니다.

2) 또 다른 종교적 불로소득자들이 있습니다.

입시때가 되면 유행하게 되는 입시생을 위한 특별 산상기도회등이다.

입시생을 둔 부모들이 이맘때만 되면 교회나 성당,사찰을 많이 채는다 (서울 모교회는 40일 연속 철야기도회, 대구 팔공산 모 사찰에는 하루에만도 수천 명씩 그 무슨 바위에 올라가서 합장하고 빈다고 한다) 저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도는 정기적인 새벽기도회 시간에 1시간정도 기 도하고 평소에는 입시준비하는 자녀 곁에서 뒷바라지를 잘 해 주는 것이 공부하는 자녀에게도 훨씬 안정감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이는 바로 신앙적,종교적 불로소득을 꿈꾸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아무튼 새해에는 이런 종교적인 불로소득을 꿈꾸지 말고 착실하게 한걸음 한걸음 충성하고 헌신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는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중심의 신앙생활 을 하라는 말씀입니다.

종교개혁자들의 3대 모토는 SOLA GOLORIA (오직 영광) SOLA SCRIPTUA (오직 성경) SOLA GRATIA (오직 은혜) 저가 학생시절에 참여해던 SFC 강령에는 하나님 중심,성경중심,교회중심이라는 원리가 있었습니다.

오직 성경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기준은 오직 성경입니다.

성경말씀이 말하면 순종하고 침묵하면 나도 침묵하고 거절하면 나도 거절해야 합 니다.

16세기 종교개혁자들은 성경이 가는데 까지 가고 성경이 멈추는데서 멈추고,성경 이 돌아서면 나도 돌아선다 라는 철저한 성경중심적 생활을 했다.

우리가 가진 이 성경말씀은 두가지 목적,즉 두가지 기능이 있다.1)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의 말씀이다.

딤후3:15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구원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에서 해방되어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이런 구원은 바로 성경을 통해서만 알수 있다.

성경을 떠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 수 없다.

그러므로 구원을 받을려면,구원이 무엇인지 알려면 성경을 읽어야 한다.

2) 우리를 온전하게 해 주는 능력의 말씀이다.

딤후3: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온전이란 완성한다는 뜻이다.

신앙생활의 이중적 목적이다. 구원과 성숙(완전) 많은 신자들이 구원은 받았지만 자라지 않고 있다.

유치원 신앙이다.1) 하나님의 사람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 하나님이 마음껏 쓰실 수 있는 사람 하나님의 향기,냄새가 나는 사람 하나님의 영광만을 위해서 일하는 사람 2)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선이란 무엇인가 아마도 착한 일일 것이다.

이웃을 위해서 일하는 모든 착한 일을 선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무엇인가 어려움에 있는 자들을 도와 주는 것.

불우이웃 돕기, 사랑의 빵 저금통 운동.

소년 소녀 가장 돕기 운동.

기독전우회-불우 청소년 매달 지원 그러나 가장 중요한 선이란 무엇인가 복음을 위해서 일하는 것 가장 선한 일은 전도하는 것-영혼 구원보다 더 큰 선은 없다.

 3.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는 말씀은 모든 핍박과 시험을 각오하라는 말씀입니 다.

그 어떤 핍박과 시험이 와도 넘어지지 않고 승리할려면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 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중소기업들이 하루에만도 수십개씩 문을 닫고 있다.

얼마전에 한 중소기업 사장이 애써 개발한 자기 기술이 대기업의 횡포로 경쟁력을 상실하고 몇억의 자본을 구하지 못해서 자살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도 세계시장에서 당당하게 어깨를 겨루며 흑자를 올리는 중소기 업들이 많이 있다.

성공하는 기업,흔들리지 않는 기업엔 한가지의 특징이 있다.

그것은 바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라는 사실이다.

이것은 우리 신앙생활에도 같은 원리를 제공해 준다.

우리 성도들의 신앙생활은 싸움의 연속이다.

우리이 싸움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이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정사와 권세잡은자들과 악한 영들에 대한 것이라고 했다.

즉 사탄,마귀와의 싸움이 바로 우리 성도들이 싸우는 싸움이다.

사탄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우리를 시험한다.

이 시험에서 이기는 비결은 무엇인가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워야한다.1) 말씀을 읽어야 한다.

계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에게 복이 있느니라 하루에 3장씩은 읽어야 한다.(1년1독) 새벽기도회에 나오시면 30분씩 성경을 읽는다.(작년 7월 부터,신약2회,구약은 시 편) 성경은 특별히 시간을 내어서 읽어야 한다.

2) 성경말씀을 들어야 한다.

성경말씀은 약 2천년전에 기록한 책이기 때문에 신학을 전공한 분들의 설명이 필 요하다.

또한 이 책은 성령에 의해서 기록되었기 때문에 특별히 영감있는 설교를 통해서 배우게 된다.

성경말씀을 잘 설교하는 분의 설명을 통해서 보다 잘 이해 할 수 있다.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는 비결은 설교를 많이 듣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공예배를 철저히 참석해야 한다.

그리고 극동방송이나 기독교방송을 많이 듣도록 하라 전국에 유명한 목사님들의 주옥같은 설교들이 시간마다 나온다.

하나님은 우리들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훈련시키시고 배우게 하신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