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전신갑주 (엡 06:10-19)

첨부 1


우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 의하여 엄청난 영향을 받고 우리의 생각 이나 생활태도가 변화되어 가는 것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악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배후의 세력도 있습니다. 인간에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계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고 사는 것이 든지 또한 악한 사탄의 영향력이든 인간은 영적인 세계를 벗어나서 생활할 수가 없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영적인 영향력 속에서 태어나서 살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가 현실환경에 나타난 수많은 죄악과 파괴와 절망적인 그 배후 에는원수 마귀와 그지배하에 있는 악한 영들이 있다는 것을 우리가 알게 되 면 깜짝놀랄 것입니다. 더러운 귀신, 거짓말하는 귀신, 점치는 귀신, 우리 를 허약하게 하는 귀신, 여러가지 질병을 가져오게 하는 귀신 등.. 여러종 류가 있습니다.

우리의 삶속에서 귀신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 의 은혜 가운데 사는 그런 역사가 일어나야 될 것입니다. 성경은 어떻게 해 야 우리가 이 악한 날에 이 악한 마귀와 귀신들을 대적하여 이기고 승리하 는 삶을 살 수 있는가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1.진리의 허리띠를 띠십시오 성경은 먼저 진리의 허리띠를 띠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진리는 예수 그 리스도 밖에 없습니다. 성경 요한복음 14장 6절에 내가 곧 길이요, 진리 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느니라고 말씀하 고 계십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진리 그 자체인 것입니다.그리스도 예수께서 하늘과 땅과 세계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지으셨습니다. 오늘날도 온 우주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 능력의 말씀으로 붙잡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참이요, 그속에는 거짓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진리를 허리띠로 띠라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로 중심을 삼으라는 것입니다.

허리를 상하면 그 사람은 일어나지도 못하고짐도 들 수 없고, 정상적인 생 활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허리가 바로 우리의 중심기둥인 것처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삶의 중심으로 삼고, 우리 삶의 기둥으로 삼아야 되 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대신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제물로 올라가셔서 몸찢고 피흘리고 죽으시고 장사지낸바 되었다가 사흘만에 부활 하시고 하늘에 오르사 하늘의 보좌 우편에 앉으시고, 당신의 일을 대신하기 위하여 성령을 보내주셨습니다. 주님은 오늘날에도 우리 배후에 기도하고 게시며 장차 재림하셔서 우리를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실 하나님이신 것이빈 다.

 2. 의의 흉배를 붙이십시오.

요사이 방탄복을 조끼로 입는 것처럼 옛날에도 전쟁에 나가는 사람은 이 가슴에 구리로 만든 흉배를 붙여서 적의 창이나 활이 가슴을 뚫고 들어오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이 성경에는 우리에게 의의 흉배를 붙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하여 시내산에서 십계명을 주셨지만 이 계명을 통해 서 의롭게 된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율법과 계명은 죄를 기 억나게 할 뿐 의를 주지 않습니다. 우리가 거울 앞에 서면 여러가지 헛점이 생각나지 거울이 우리를 씻어서 치장해 주지 않는 것처럼 하나님이 율법이 나 계명은 우리 인격속에 잘못된 것을 지적해서 심판하기는 하지만 우리를 절대로 의롭게 만들지 못합니다.

성경이 우리에게 의의 흉배를 붙이라고 교훈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 자가 보혈을 통하여 우리의 일생의 죄가 용서함 받았기 때문에 믿음으로 말 미암아 용서함을 입고 주님의 의롭다함을 선물로 받아서 우리 가슴에 간직 하라고 말씀한 것입니다. 성경 로마서 3장 21절로 25절에는이제는 율법외 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 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 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 심이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몸찢고 흘리신 그 피로 인해서 우리의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일생의 모든 죄를 주님이 다 청산해 버리시고 그리고 주님의 의를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것입니다.

 3. 평안의 예비한 복음의 신을 신으십시오.

맨발로 가시밭을 걸어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신발을 신은 사람은 험한 산 길을 지나고 자갈 밭길을 지나고 가시밭길도 걸아갈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평안의 복음으로 신을 신으시라 한 것은 주님께서 우리 를 위해서 일생을 평안하게 살 수 있는 길을 예비해 놓았다는 것입니다. 수 고하고 무거운 짐진자들아 다 내게로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하겠다 는 말씀대로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서 평안하게 살 수 있는 신발을 예비 해 놓은 것입니다. 인간의 노력으로 얻는 불안의 복음이 아니라 예수님의 능력으로 다 이루어 놓으신 평안의 복음을 받아놓은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못박혀서 우리의 죄사함을 다 이루어 놓으셨습니 다.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보혈로 화평함을 이루어 놓고 성령을 우리에게 주셨으며 주님께서 채찍에 맞으심으로 우리의 병도 다 청산해 놓으셨습니 다. 에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심으로 우리의 일생의 죄를 주님이 다 감당하 시고 가시의 영겁길을 다 제해 주셔서 아브라함의 복을 받게 하시고 예수님 께서 죽었다가 부활하심으로 사망과 음부를 철폐하고 천국을 우리를 위해서 예비해 놓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갈보리 십자가에 위에서 예수님께서 내가 다 이루었다고 하실 때 우리의 삶을 위해서 모든 것을 예비해 놓은 것을 믿어야 하는 것입 니다.

고린도전서 2장 9절에 기록된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서 예비하신 모든 것을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 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러므로 이와 같은 은혜로서 주님께서 예비해 놓은 것을 우리가 평안의 신을 신고 생 위 에서 믿음으로 살라는 것입니다. 신발이라는 것은 삶을 말합니다. 우리가 신발을 신지 않고 인간의 힘을 의지하고 나가면 돌에 찢기고 가시에 찔리고 피투성이가 되고 우리가 올바르게 걷지 못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예비한 은혜를 입고 그것을 신발로삼고 나아가면 눈에는 아무 증거 안보이고 귀에 는들리는 것 없고 손에는 잡히는 것 없어도 믿음으로 나가는 길에 주님의 영광과 역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4. 믿음의 방패를 가지십시오.

전쟁하러 나가는 군사는 도끼나 창을 막고 적이 쏘는 화살을 막는 방패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살 때 마귀는 여러가지 공격을 해옵니다. 마 귀는 우리에게 불안과 공포와 좌절, 절망과 슬픔과 괴로움과 고통을 끊임없 이 던져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와같은 것에 우리가 다 맞서서 그 마귀가 내리치는 도끼나 찌르는 창이나 쏘는 화살을 막고 살기 위해서는 믿음의 방 패를 가져야 합니다.

믿음의 방패란 무엇입니까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환경에 동요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눈에는 아무 증거 안보이고 귀에는 아무 소리 안들리 고 손에는 잡히는 것 없을지라도, 내 환경이 무섭게 요동할지라도 그 환경 을 바라보지 말고 하나님 말씀 위에 서는 것입니다.

성경은 잠언 30장 5절에 하나님의 말슴은 다 순전하며 하나님은 그를 의 지하는 자의 방패시니라고 말씀하고 계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세게 서서 입술로서 끊임없이 긍정 적 신앙고백을 하는 것이 방패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악한 자와 불의 화살 을 쏠때 그의 의심과 불안과 절망의 화살을 쏠때 우리는 믿음의 담대한 입 술의 고백으로 이를 중지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마귀가 '너는 죄인이다. 너는 아무 자격도 없다라고 공격할 때 나는 예 수의 보혈로 구원함을 받은 사람이다라는 방패로 막아야만 되는 것이빈다.

또한 너는 버림받았다라는 도끼를 던지면 성령이 내 속에 와서 계신다 라는 방패로 막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끊임없이 마귀의 공격에 말씀에 서고 입술의 신앙의 고백 에 담대하게 해야되는 것입니다. 그래야 방패를 사용하고 마귀에게 상처를 입지 않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마귀가 공격하면 말씀에 서지 않고 눈 에 보이는 환경에 의지해서 불안해 하고 우왕좌왕하고 입술로 부정적인 고 백을 함으로 마귀의 화살을 다 받아들여 그때부터 시험에 들고 낭패에 좌절 하고 버림받은 상태에 떨어지고 마는 것입니다.

 5. 구원의 투구를 쓰십시오.

투구는 머리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머리속에 생각을 언제나 구원해 두라는 것입니다. 구원이라는 말은 죄나 병이나 낭패와 실망 위험에 서 건져준다는 의미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마음속에 '나는 망한다, 나는 패배한다,나는 절망이다, 나는 죽는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말고 구원의 투구를 쓰고 언제나 '나는 죄에서 해방을 얻었고 하나님 성령이 함 께 계시며 나는 건강한 사람이며 나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사람이다. 나 는 천국의 시민이다. 나는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게 사는 사람이다.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보자'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창조적 이고 생산적인 생각으로 머리를 꽉 보호하라는 것입니다.

머리 속에 부정적인 것이 들어오게 되면 그때부터 우리는 마귀의 공격에 넘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그러므로 우리의 생각이 언제나 오중복음과 삼중 복음에 두고 굳세게 긍정적인 자세에 서도록 해야 되는 것입니다.6. 성령의 검인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십시오 검이라는 것은 공격용 무기입니다. 지금까지는 모두다 방어용이었지만 최 후로 하나님께서 말씀을 가지라고 말하고 계시는데 검은 바로 원수를 찌르 는 무기가 되는 것입니다. 마귀가 우리를 공격할 때 마귀의 진을 깨뜨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주신 것들을 우리가 지켜야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제 방어만 할 것이 아니라 마귀의 진을 침노해 공격해 들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 선 어떤 검보다 예리하여 혼과 영과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히브리서4:12)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의 보 혈로 값주고 사주신 가나안의 복지를 우리가 다 소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왜 에덴동산을 잃었습니까.그것은 그들이 마귀가 유혹할 때 말씀으로 단호하게 대응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는 날에는 너희가 반드시 죽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 다. 그런데 마귀가 와서 유혹하자 하와는 하나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 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9창세기 3:3)고 대답했습니다. 하 나님의 말씀을 정확하게 인용하지 않았습니다. 반드시 죽는다고 했는데 죽 을까 하노라며 안 죽을 수도 있다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니까 마귀가가 절대 로 죽지 않으며 그 실과를 먹으면 너의 눈이 밝아져 너희도 하나님처럼 된 다고 유혹했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그 유혹에 빠져 죄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서는 광야에서 기도하시고 주렸을 때 마귀의 유혹말씀으로 물리치셨습니다.

마귀는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인생의 자랑이라는 올무를 예수님께 던 졌습니다. 그때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단호히 대처하고 마귀 를 공격함으로 승리하실 수 있었습니다.

우리에게 마귀가 다가오면 우리는 언제나 성경말씀을 가지고 대적하면 마 귀는 결국 이기지 못하고 도망을 쳐 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7. 이렇게 사십시오 예수 믿는 사람은 허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꽉 묵어 놔야 됩니다.

그래서 우리 중심이 예수 그리스도에 서야 되고, 우리의 가슴은 용서받은 의인이 되었다는 확신을 가지고 우리는 살아야 되며, 발에는 예수 그리스도 의 예비한 오중복음과 삼중복음의 신발을 신고서 믿음으로 나가야 됩니다.

또한 머리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창조적인 그러한 생각으로 꽉 들어차 야 되고 하나님 말씀 검을 가지고 마귀가 오면 말씀으로 찔러서 싸워서 물 리치고 이겨야 되는 것이빈다.

그런데 하나님의 무장이 우리의 마음속에 활발하게 역사하기 위해서는 우 리는 기도를 게을리 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씨름은 혈 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둠의 세상 주관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고 가르치셨습니다. 기도를 해야 하나님과 우 리와의 깊은 관계가 이루어집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영혼이 잠들어 버리며 잠들어 있는 사람이 아무리 무장을 다 해제시켜 버리고 도적질하고 죽여 멸망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기도를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매일같이 최소한도 한시 간 이상씩 하나님 앞에서 기도드려야 되는 것입니다. 또 우리가 할 수 있으 면 집에서든지 교회에서든지 새벽기도도 해야 되고, 또 필요하면 철야기도 도 하고 금식기도도 하고 혹 산기도도 하고 뜨거운 기도를 통해서 영혼을 무장해서 잠에서 깨어 있으면 언제 어느때 원수 마귀가 들어와도 우리는 마 귀를 이기고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도 더 많이 영의 세계에 영향력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성령을 받은 사람은 끊임없이 영의 영향력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령께서 믿음 소망 사랑을 넣어주시고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 와 절제를 우리 가슴 속에 부어 넣어주시고 우리를 붙잡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으로 우리를 몰아가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밖에 있는 사람은 마귀의 영향력을 받아서 이 세상의 풍속을 쫓고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세상을 따라서 살게 되고 미워하고 시기 하고 질투하고 그리고 사람들을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이러한 일들 을 하고 탐욕의 노예가 되게 하고 하는 것이 사람 스스로 우연히 되게 한 것인줄 아는데 실제로 그 배후에서 원수 마귀가 작전을 써와서 사람에게 영 향을 미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못하고 하나님의 품을 떠나게 하고 결국 에는 멸망을 당하게 하려고 작정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예수 믿 는 사람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계를 잘 분별하고 살아야 되는 것 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역사하는 성령의 역사를 알고 성령님을 인정 하고 환영하고 모시고 의지하고 살아야 될 것입니다.우리에게 다가오고 죽 이고 멸망시키려는 원수마귀를 우리는 밝히 분별하고 우리는 마귀를 대적해 서 마귀로 말미암아 다가오는 상처와 가정적인 상처, 생활의 상처 파괴와 절망에서 벗어나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러기 위해서 우리는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서 예비해 주신 무기로서 완 전히 무장해야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로 허리띠를 띠고, 용서받은 의인으로 가슴에 꽉 채워 의의 흉배를 붙이고 그리고 오중복음과 삼중축복 의 은혜로 믿음의 신발을 신고 믿음으로서 행동하고 살아나가며 그리고 구 원의 투구를 쓰고 언제나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사고 로 머리를 꽉 붙잡고 그리고 말씀의 검을 가지고 마귀와 말씀을 가지고서 대적하고 그리고 뜨겁게 기도하고 나가면 우리는 언제나 넉넉히 승리하고 살아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