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축복의 땅을 전진합시다 (수 01:1-18)

첨부 1


마지막 주일을 맞이하면서 이제까지 도우신 하나님께 감사를드립니다. 언제나 [끝]은 [새로운 시작]입니다. 1년의 끝은 새해의 시작이며, 졸업은 새로운 출발이며 인생의 종말은 천국의 시작입니다.
1993년의 기도의 제목은 축복의 해, 축복의 교회, 축복의 가정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나 이 축복은 영적 훈련을 받은 다음에 주어지는 것이라야 진정한 축복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어 내셔서, 오합지졸이던 백성을광야에서 40년동안 훈련시킬 때 구세대는 모두 죽고 훈련받은 새로운시대를 통하여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가나안 복지는 이스라엘 민족의 오랜 소망, 꿈이었고 축복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땅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오랜 훈련과 준비가 필요하였습니다.
축복의 가정은 먼저 나라와 민족이 축복을 받아야 개인과 가정이 축복을 받는 것 같이 먼저 교회가 축복을 받아야 가정들이 축복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통해서 축복을 주시는 방법은무엇입니까

1. 믿음의 지도자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을 광야에서는 40년간 모세를 통하여 일하시고 구세대는 모두 죽고 모세의 뒤를 이어 믿음의 사람 여호수아를지도자로 세우셨습니다. 모세는 율법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러나 가나안에 들어가는 축복은 율법의 지도자 모세가 아닌 믿음이 지도자 여호수아를 통하여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은혜와 축복은 믿음으로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믿음이 사람, 믿음이 지도자를 통해 복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여호수아는 40년전 [가데스바네아]에서 12명의 정탐군이 모세의 명령따라 가나안 땅을 정탐하고 돌아왔을 때 10명은 부정적인 말을 하였으나 여호수아는 갈렙과 함께 하나님의 함께 하시면 우리는 가나안을 정복할 수 있다고 믿음의 말을 하였습니다. 때문에 하나님은 불신앙의구세대는 모두 광야에서 죽고 오직 여호수아, 갈렙 두사람만이 가나안에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믿음이 사람을 통해서 일하시고 축복하십니다. 우리 교회가 하나님께 축복 받은 비결은 먼저 앞서가는지도자들이 믿음으로 나아갈 때입니다. 교회는 목사와 장로, 집사들이믿음으로 나아가고 협력할 때 하나님의 축복의 능력이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때문에 지도자들은 반드시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고 믿음의말을 하여야 합니다. 지도자의 입에서 나오는 믿음의 말이 그 교회의축복의 열쇠가 되는 것입니다.

2. 훈련받은 믿음의 백성을 통하여
이스라엘은 애굽에서 나올때 오하지졸이었습니다. 그러나 광야 40년동안 구세대가 죽고 율법과 성막중심의 삶과 불기둥, 구름기둥의 인도를 받으며 만나를 먹으며 훈련받은 새로운 세대를 통하여 하나님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를 명하셨습니다. 전쟁터에서 싸워 이겨야 축복을쟁취하는 것인데 훈련받지 않은 백성은 나가서 싸워 이길 수가 없기때문입니다.
훈련받은 이스라엘은 어떤 모습으로 바뀌었습니까 16-18을 보십시오. 그들이 여호수아에게 대하여 가로되 당신이 우리에게 명하신 것

은 우리가 다 행할 것이요 당신이 우리를 보내시는 곳에는 우리가 가리이다. 우리는 범사에 모세를 청종한 것같이 당신을 청종하려니와 오직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모세와 함께 계시던 것 같이 당신과 함께 계시기를 원하니아디 누구든지 당신의 명령을 거역하며 무릇 당신의 시키시는 말씀을 청종치 아니하는 자 그는 죽임을 당하리니 오직당신은 마음을 강하게 하시며 담대히 하소서
그들은 지도자의 명령에 일사분란하게 따랐으며 믿음의 말을 하였습니다. 일치단결 하였으며 지도자를 격려하였습니다. 이것이 축복받은자격이 있는 성도의 모습입니다. 가나안은 축복의 땅입니다. 교회가축복을 쟁취하기 위해서 반드시 훈련받은 성도들이 말씀안에서 지도자중심으로 믿음으로 일치하여 나아갈 때 교회는 부흥되고 마귀 세력 무너지고 축복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3. 절대적인 믿음의 순종을 통하여
백성과 유사들은 여호수아의 명령에 믿음으로 순종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명령에 믿음으로 법궤 메고 넘쳐 흐르는 요단강을 들어갈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명령 앞에는 절대적인 순종이 축복이 됩니다. 오늘 우리 교회를 향해 주시는 하나님의 명령은 (1) 교회당 건축(2) 선교사업입니다. 교회당 건축하면 축복받고 선교하면 축복받습니다. 선교는 교회를 향한 주님의 절대적인 명령입니다. 이 명령은 믿음으로 순종할때 기적이 일어납니다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느니라) (막 9:28).
우리는 1000명 성도, 100개의 국내 농어촌 교회, 해외선교사10가정,협력선교사 20명, 그리고 해외개척교회(저개발족) 100개를 위해 기도하고 전진해야 합니다. 축복을 구하는 조건이 하나님 마음에 맞아야축복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1993년은 축복과 전진의 해가 되기 위하여 더욱 힘써야 나아갑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