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 (느 08:10-12)

첨부 1


성도에게 주어진 일중의 하나는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입니다.하나님 말 씀에 순종하여 기뻐하는것이 하나님의 백성의 바른 자세 입니다.

주의 성일에는 아무 근심하지 않고 모여서 오직 여호와만을 기뻐하며 주 의 말씀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아멘하며 화답하는 것입니다(느8:6) (느 8:6) 에스라가 광대하신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하매 모든 백성이손 을 들고 아멘 아멘 응답하고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여호와께 경배하 였느니라 믿음은 들음에서 나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에서 난다고 하였습니다 (롬10:17)열심을 가지고 주를 섬기는 일은 모이기를 힘쓰는 일이며 모이기 를 힘쓰는 성도는 믿음이 성숙하게 되며 성숙한 믿음을 소유한 성도의 삶 은 여호와를 기뻐하는 삶이 되는 것입니다.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의 힘은 오직 여호와께로서 말미암음을 깨닫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을 창조 하시고 보잘것없는 종류의 동물에게까지 그 동물 들이 살아 가는데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께서 하물며 인간에게필요한 모든것을 주시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사람에게는 이렇게 동물처럼 무작정 살아가는 존재는 아닙니다.

마음에 평안이 있고 기쁨이 있어야 하는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기쁨을 잃고평안을 소유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진정한 기쁨이 무엇이며 기쁨의 원천은 무엇이겠습니까신앙안에서 누리 는 진정한 기쁨은 일상생활속에서 사람들과 교제하며 자신의 모든 경험을 다른 이와 나누는 가운데 얻어지는 것입니다. 기쁨이 충만한 사람을 행복 한 자라고 할수 있습니다.행복은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속에 있습니다.

기쁨은 성령의 열매 가운데 사랑 다음으로 언급되었으며, 보통 영적인 경험속에나타나고 있습니다.기쁨은 바로 새로운 생활을 하게 될때 가장 먼 저 나타나는 변화중에 하나 입니다.어둡고 절망적인 죄악의 구렁텅이에서 헤매이던 죄인이구원받았다는 사실을 깨달았을때 어찌 아니 기뻐하지 앓을 수 있겠습니까주 안에서 시작하는 새 생활은 바로 이러한 기쁨의 생활인 것입니다.

기쁨은 우리의 영혼 깊숙히 파고들어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를 회복시키 는 새롭고놀라운 힘에서 나오는 것이기도 합니다.이 놀라운 힘은 우리를 새롭게 하는 생명력인 것입니다.그러므로 이 새로운 생활속에는 항상 진정 한 기쁨의 불꽃이 피어나게 됩니다.이삭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한 사라를 웃게 하셨던 하나님께서 주신 웃음의 아들인 것입니다.(엑셀주석; 느p.404)기쁨은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를 올바르게 해주며 그 올바른 관 계를 계속 지속지켜 줍니다 그래서 오늘 본문이 말씀에도 여호와를 기뻐하 는 것이 너희의 힘이 된다고 하신 것입니다.여호와를 기뻐 합시다.1)힘의근원1)하나님(출15:2,삼하22:33,시28:8,사41:10) (출 15:2)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비의 하나님이시니내가 그를 높이리로다 (삼하 22:33) 하나님은 나의 견고한 요새시며 나를 온전한 곳으로 인도하 시며 (시 28:8) 여호와는 저희의 힘이시요 그 기름 부음 받은 자의 구원의산 성이시로다 (사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하 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2)그리스도(딤후4:17) (딤후 4:17) 주께서 내 곁에 서서 나를 강건케 하심은 나로 말미암아전 도의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 이방인으로 듣게 하려 하심이니내가 사자의 입에서 건지웠느니라 3)성령(엡3:16) (엡 3:16) 그 영광의 풍성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 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옵시며 4)여호와를 기뻐하는 것(느8:10) (1)나누어 주는것(느8:10,히13:16) (히 13:16)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눠 주기를 잊지말라 이같은 제사는 하나님이 기뻐 하시느니라 (레 25:35) 네 동족이 빈한하게 되어 빈 손으로 네 곁에 있거든 너는그를 도와 객이나 우거하는 자처럼 너와 함께 생활하게 하되 (신 15:7)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신 땅 어느 성읍에서든지 가난 한형제가 너와 함께 거하거든 그 가난한 형제에게 네 마음을강퍅히 하지 말며 네 손을 움켜 쥐지 말고 (마 6:1)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치 않도록주의하 라 그렇지 아니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상을얻지 못하느니라 (느 8:10) 느헤미야가 또 이르기를 너희는 가서 살진 것을 먹고 단 것을 마시되 예비치 못한 자에게는 너희가 나누어 주라 이 날은우리 주의 성일 이니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너희의 힘이니라 하고 (눅 18:22) 예수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이르시되 네가 오히려 한 가지부 족한 것이 있으니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을나눠 주라 그리하 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와서 나를 좇으라 하시니 (딤전 6:18) 선한 일을 행하고 선한 사업에 부하고 나눠주기를 좋아하며 동정하는 자가 되게 하라 (2)주의 성일에 근심하지 않는것(느8:10) 성일은 거룩하고 복된 날이다(출20:11) (3)읽어 들린 말을 밝히 아는것(느8:12)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