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도와 주일 (막 02:23-28)

첨부 1


오늘 거룩한 성일에 거룩한 성전에 성회로 모여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 리는 성도 여러분에게 주일의 주인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 와 평강과 축복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우리는 성도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룩한 무리,거룩한 삶입니다.

우리교회는 성결교회 거룩한 교회입니다. 구별되고 깨끗하고 성령이 함께 하시는 성도가 된 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성결교회의 성도가 되신 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그런고로 성도는 성일을 지켜야 합니다. 성도의 여러가지 의무 중에 제일 가튼 의무는 주일을 성수하는 일입니다. 십계명중 제4계명에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런데 십계명에서 말하는 안식일은 주일과 그 개념이 좀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여섯째날에 사람을 창조하시고 일곱째 되던 날에 쉬셨습니다. 이 날을 안식일로 정했습니다. 사람 편에서는 창조 되자 마자 그 다음날에 안식의 축복을 받아 누렸던 것입니다. 아담의 범죄 로 인하여 하나님의 안식은 교란되고 사람도 하나님의 안식을 누릴 수 없게 되었던 것입니다(히브리서 4:3-5).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오랜 후에 다시 어 느 날을 정하여 주신다고 하신 대로 거룩한 주일을 정하여 주신 것입니다 (히브리서 4;7).

 안식일과 주일을 비교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안식일은 어떤날입니까

1. 안식일은 아담이후 모세까지 불문율로 지켰습니다.

 2. 모세때에 모세가 시내산에서 성문율로 받았습니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출애굽기20:8)/

3. 7일중 마지막날 토요일이었습니다.

 4. 성일은 복 받는 날로 육이 쉬고 영이 복 받는 날로 지켰습니다.

 5.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면 왕과 방백과 모든 백성이 복을 받기로 되었습 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가 만일 삼가 나를 청종하여 안식일에 짐을 지 고 이 성문으로 들어오지 아니하며 안식을 거룩히 하여 아무 일이든지 하지 아니하면 다윗의 위에 앉은 왕들과 백성들이 병거와 말을 타고 이 성문으로 들어오되 그들과 유다 모든 백성과 예루살렘 거민들이 함께 그리할 것이요 이 성은 영영히 있을 것이며"(예레미야 17:24-25).6. 십계명의 안식일은 유대인에게만 주었고 이방인에게는 양심으로 주셨습 니다.

 7. 예수님이 오시면 안식일은 폐하여집니다.

히브리서 7:18에 보면 '전엣 계명은 연약하여 무익하므로 폐하고 (율법은 아무것도 온전케 못할지라) 이에 더 좋은 소망이 생기니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가느니라(히브리서 7:18-19)" 고 말씀하셨습니다.

 8. 골로새서 2:16-17에 안식일은 예수님의 그림자라 말씀합니다.

"그런고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와 월력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 도의 것이니라"고 하였습니다.

 주일은 어떠한 날입니까

1. 예수님이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죽으셨다가 3일만에 부활하신 날입 니다.

"안식일이 다하여가고 안식후 첫날이 되려는 미명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마태복음 28:1)

2. 7일 중 첫날입니다.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요한복음 20:1)

3. 성령님이 강림하신 오순절이 주일입니다.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 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사도행전 2:1-4).

 4. 기독교가 시작된 날입니다(사도행전 2:41-47).

 5. 사도들이 모여서 예배드린 날입니다 "안식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하여 모였더니 바울이 이튿날 떠나고자 하여 저희에게 강론할쌔 말을 밤중까지 계속하매"(사도행전 20:7).6. 매 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 대로 헌그마여 두라고 명하 셨습니다.(고린도전서 16:2)

7. 변경된 안식일이다 (히브리서 4:9-11).

 8. 예수님은 주일(안식일)의 주인이십니다.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마태복음 12:8)

9. 주의 날입니다.주님께 속한 날입니다(요한계시록1:10).

(1) 율법과 관계되는 안식일은 유대인과 관계가 되고, (2) 부활하신 예수님과의 관계되는 주일은 이방인과 관계게 됩니다.

(3) 안식일은 유대교에서 나왔고 주일은 기독교에서 나왔습니다.

(4) 안식일은 율법에 의해 지키고 주일은 은혜와 자유에 의해서 지킵니다.

 주일은 자신의 일을 부인하고 주님을 의지하는 믿음으로 기쁨과 축제일로 지킵니다. 주일은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모이는 날입니다. 옛날 안식일에 약속한대로 똑같은 복을 받습니다(출애굽기 12:16).

(1) 첫 것을 하나님께 바치는 심정으로 첫날로 바칩니다(마태복음 28:1,요 한복음 20:1).

(2) 거룩한 성일로 바칩니다(출애굽기 12:16).

(3) 주의 날로 바칩니다(누가복음 1:10) 주님은 주의 날에 만나 주십니다.

(4) 부활의 날로 바칩니다.

(5) 복된 날로 지킵니다.

육이 쉬고 심령이 살고, 영육이 복 받는 날입니다.

 기독교의 역사는 주일에 이루어집니다. 부활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야이로 의 딸, 나인성 과부의 아들,나사로가 부활하였습니다. 생활이 부활합니다.

자손,건강,가정,심령이 거룩해야 축복받고, 성령의 역사로 생기가 일어납니 다.

에스겔 37:1-10 골짜기의 마른 뼈들이 말씀과 생기로 군대가 되었습니다.

일주일동안 시달리고 피곤하고 괴로웠던 심령들이 거룩한 성일에 거룩한 성 전에 나와서 하나님 앞에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릴 때에 말씀을 통해서 새 생명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생기가 발랄해지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 다.

주일을 성수하는 성도에게는 올라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엠마오로 내려가 던 두 제자가 예수님의 말씀을 들을 때에 마음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꼈고 다시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주님을 증거하는 제자가 되었습니다. 주일을 잘 지키시고 믿음이 올라가고 은혜가 향항되고 성령이 충만하시기 바랍니 다. 모든 면에 향상되는 은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사야 40:29-31에 "피곤한 자에게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자빠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모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 로다"했습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습니다. 주일날은 하나님의 성전에 나아와서 여호와를 앙망하는 날입니다. 여호와를 바라보고 여호와에게 힘입기 바랍니다. 그때 여호와 하나님께서 얼굴을 드시고 여러 분에게 향하여 은혜와 축복을 베풀어 주십니다.

 찬송 394장 찬양

주일을 성수함으로 육이 살아 건강해지고, 영이 살아 거룩해지고, 헌금 바 쳐 물질 축복 받고 시간 바쳐 영생 축복을 받습니다. 주일은 내 날이 아닙 니다. 주의 날입니다. 온전히 바쳐서 예배 드리고 봉사하고,전도하고 심방 하는 날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필립 헨리는 "주일날은 모든 날들의 여왕 같 은 날이며 그 주간의 진주와 같은 날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주님이 부활하셨어요. 정말 이 아침에 부활하셨답니다"하고 인사했습니다.

 주일을 지키려고 하다가 순교를 당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북의 이창환 전도사는 어떻게든지 주일을 지키려고 했습니다. 주일날 투표하라고 해서 투표를 안했습니다. 그래서 아오지 탄광으로 보내졌습니다. 주일을 지키려 다가 아오지 탄광까지 갔는데 주일날 석탄을 캘수 없었습니다. 결국 물통에 거꾸로 매달려서 순교를 당했습니다. 청교도들은 주일을 지키고 십일조를 드리고, 시간을 지키는 철저한 신앙생활을 했습니다. 우리가 주일을 절대로 범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그리고 시간을 엄수하고 최선을 다하여 상달되 는 예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주일은 생명같이 중요하게 여기고 죽을 때까 지 개근하도록 하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주일을 성수하시는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크신 축복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 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