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순종하는 종 (사 50:1-11)

첨부 1


종이란 부리는 사람이 아니라 부림을 받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우리와 친숙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가리켜 여호와의 종이라는 표현을 한것을 볼 수가 있는데 이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일하는 자신들의 사역의 근거를 증거한 것으로 본다.

종은 주인에게 예속된 사람으로 주인에 대한 그이 의무는 무조건적인 순종 뿐이다.

몸뿐 아니라 자기의 의지까지도 온전히 주인에게 담보한 사람이 종인 것이다.

본문은 순종의 종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데 이순종의 종은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으로 이해되고 있다.

 1. 교회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한다. (2)

2.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살길이 없다.

인간의 범죄로 모든 피조물이 저주 아래있다.

 3.모든 고난을 참고 순종함 (4-6) 우리주님은 고난을 참고 순종한 분이시다.

(히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그리스도인은 고난 속에서도 참고 순종하기를 배워야 한다. 바울은 (행14:22) 제자들의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거하라 권하고 또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 하고 했다.

(히10:36)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롬8:17)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4. 하나님의 도우심 (7-9)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심으로’ 하나님은 당신의 종들과 당신의 뜻대로 순종하는 사람들을 도우셔서 모든 역경을 딛고 승리하게 하신다. 대적하는 무리가 아무리 많을지라도 주의 도우심을 받느 자들은 승리한다.

 5.하나님의 경고 (10-11) 하나님은 선지자들을 통하여 불순종 하는 사람들에게 회개를 권면하고 경고하신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목소리를 청종하는것이 인생의 복이다. 불순종하고 거역하는 사람들은 슬픔을 당할 수 밖에 없다.6.결심과 기도 1) 십자가에 죽기까지 순종한 주님 닮게 하소서 ! 2) 목사와 성도를 위하여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