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무지개 언약 (창 09:8-17)

첨부 1


하나님은 방주에서 나온 노아 일가족에게 다시는 홍수로 심 판하지 않겠다는 약속으로 구름속에 무지개를 두겠다고 약속을 하셨다.

 1. 이 언약의 무지개는 노아에게 새 삶의 약속이 되었다.

 하나님이 노아를 홍수 심판에서 구하여 내셨다는 분명한 증 거이다. 그러므로 노아의 삶은 이제는 옛 삶을 버리고 새로운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 이 무지개는 홍수 이전 시대와 홍수 이후 시대를 명확하게 구분하는 표적이 되었다. 이 세상 그 누 구도 홍수 이전에는 무지개를 보지 못했다. 그러나 홍수 이후 시대에 있는 사람으로서 무지개를 보지 못한 사람은 없다. 구 원을 받은 사람은 십자가 이후의 사람들이다.

 2. 노아와 그 후손들은 하나님의 언약을 기억해야 한다.

 노아의 후손들에게 하나님의 홍수 심판의 무서운 이야기가 계속되었다. 그러므로 노아의 후손들은 홍수 심판에 대해서는 모두 잘 알고 있을 분 아니라 공포심까지 가지고 있었을 것이 다. 그러나 그들은 무지개를 보는 한 두려울 것이 없다. 하나 님은 다시는 홍수로 심판하지 않겠다고 언약하시고 그 증거로 서 누구나 쳐다볼 수 있도록 무지개를 보여 주기로 하셨다. 그 러므로 노아의 후손들은 홍수 심판의 이야기를 전해 듣고 두려 워할 것이 아니라 무지개를 보고 하나님의 언약 안에서 평안하 고 기뻐하면서 찬양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들은 자주 보이는 무지개를 바라보면서서 홍수 심 판의 두려움으로 바벧탑을 쌓았다. 그들은 하나님의 심판의 두 려움에만 집착해 있었고 하나님의 언약에는 전혀 마음을 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3. 이 무지개는 곧 주님의 십자가의 그림자이다.

 노아의 후손들의 안전한 삶의 토대가 무지개의 약속이다. 그 들에게 있어서 무지개란 멸망당한 옛 인류에게 속하지 않고 그 들 자신은 살아 남는 은총을 입는 새 인류라는 사실을 기억해 야 한다. 그러므로 그들은 하나님의 새 백성이다. 십자가는 새 로운 인류와 새 삶의 유일한 언약이다. 또한 노아의 후손들은 아무리 비가 내리고 날씨가 비바람으로 흉용해도 구름속에 무 지개가 있음을 알아야 하고 무지개가 있는 한 두려워할 이유가 없으며 바벧탑을 쌓을 필요도 없다.

그리스도인은 아무리 어려운 난관에 부딪히고 절망스러운 일 에 봉착한다 해도 십자가를 바라보는 한 조금도 두려워할 필요 가 없다. 십자가는 다시는 홍수로 멸망시키지 않겠다는 언약의 무지개와 같이 우리 삶의 절대적인 안전한 기초이다. 노아의 후손들에게 있어서 감사와 찬송의 기초가 무지개이듯이 우리에 게는 십자가만이 안전, 확신, 기쁨의 언약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