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복음을 전하자 (요 03:14-17)

첨부 1


전도는 믿는자의 사명이요 주님의 명령입니다. 전도하는 교회는 부흥하고 전도 하지 않는 교회는 부흥치않고 망합니다. 왜냐하면 주님의 명령을 어긴 죄가되는 것이요 그리스도인의 사명을 준행하지 않는 게으른 종이되기 때문입니다. 오래 믿은 사람도 전도에 대해서 물으면 잘 모릅니다. 왜냐하면 실지로 전도해 본 적 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12제자를 뽑아서 제자를 삼은 것도 전도하기 위 함이요,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것도(요11:42) 저희로 믿게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단12:3절에 "지혜있는 자는 궁창의 빛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고 하였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게으른 종이 되지 말고 열심히 전도하여 죽어가는 영혼을 하나님 께로 인도하여 생명을 구원하는 충성스러운 종이돼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 게 전도하며 그 내용은 어떻게 무엇으로 해야 하겠습니까 전도하는 메시지 내용 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당신은 하나님을 사랑하십니다.

 본문 요3:16절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하 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이 말씀의 소식은 언제 들어도 반가운 소식이요,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랑에 굶주리고 있 습니다. 사랑을 찾아 헤메이고 있으나 찾지 못합니다. 진정한 의미에서 이 세상 은 사랑이 없습니다.

하나님만이 참 사랑이십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 인류를 구원하기 위하여 독생 자 아들을 희생의 제물로 보내주셨습니다. "우리를 위해서 말입니다." 이 하나님 의 사랑이야 말로 온전한 사랑이요, 최대의 은혜이며 축복이 되는 것입니다. 내 가 받은 하나님의 사랑 내가 받은 구원의 축복을 내 가정 내 이웃들에게 전할 때 주님의 명령을 순종하므로 기쁨과 역사가 일어나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 을 사랑하십니다. (참고,롬5:8,요1서3:9)

2. "모든 사람은 죄인입니다"

롬 3:23에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즉 죄를 범한 결과 죽음에 빠졌고, 하나님과는 멀어졌다는 것입니다. 또한 "의인 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롬3:10-12) 인간이 선을 행하기는 커녕 죄만 더 무거워지고 있습니다.

 (1) 죄란 '하말타노'및 '빗나갔다'는 뜻인데 하나님의 법을 어기고 곁길로 빗나 갔다는 말입니다. (궤마조 눅15:!8,벧후2:4) (2) "죄"란 '아노미아'"불법"곧 '율법을 범한 죄를'를 말합니다. 요일 3:4에 " 죄를 짓는 자마다 불법을 행하나니 죄는 불법이라"고 했습니다.

(3) "죄"란 "불의한 것"을 뜻합니다. 롬1:29에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살인,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이런 것들이 불의한죄 가 됩니다. 이런 죄를 가진 인간입니다.

 3. 예수님은 인간의 죄를 해결하셨습니다. (본문 17절)

인간은 죄로 말미암아 일생을 죄의 노예가 되어 죄의 지배아래 살다가 결국은 멸망의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이 죄로 말미암아 죽음이 왔고, 공포가 왔고 저주 와 번노와 절망에 이르게 된 것이빈다. 하나님은 이 죽음과 저주의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율법을 주셨으나 완악한 인간은 율법을 지킬 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시므로 예수님이 인간의 죄를 십자가에서 해결하셨습니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1서 1:7)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없고 점없는 어린 양같은 그리스도 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벧전 1:18-19)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리스도는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단 번에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구원을 얻게 되는 것입 니다.

 4.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자마다 구원을 얻습니다. (본문 16절)

천하인간이 구원받을 다른 이름을 주신적이 없습니다. 예수외에 구원이 없습 니다.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느니라"(요14:6)고 하셨고,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 니" 즉 "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자는 구원을 얻습니 다." 많은 사람들이 교회는 다니면서도 낙심되어 있는 것을 종종보게 됩니다.

열심히 믿는 것 같고 주를 위해 충성하는 것 같은데 교회에서 떨어져 나오고 끝 내는 예수를 부인하는 사람까지 보게 됩니다.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왜 이런일이 있을까요

첫째는 구원에 대한 확고한 신앙이 없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그 믿는 목적이 잘못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구원을 받았어도 말씀에 대한 확실한 지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의 말씀은 약속이며 그 약속을 믿는 것이 믿음입니다. 그 구원의 근거가 말씀 안에 있습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엡2:8상) 이 말씀은 변치않는 주님의 약속의 진리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말을 듣 고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 하나니 사망에 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5:24).

 예수를 믿고 영접한자는 (1) 죄사함을 받은 것을 믿어야 합니다.

(2)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3) 이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축복의 생활이 시작되었음을 믿어야 합니다.

 <결론>

주안에 사는 생활은 승리만 있을 뿐입니다. 이같이 전도하여 하나님이 기뻐하 시는 성도가 됩시다.

" 할렐루야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