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리스도인 의무는 복음전파 (요 01:35-42)

첨부 1


출퇴근 시간의 전철은 많은 사람으로 붐비고, 이른 아침부터 도로에는 차의 행렬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사람들은 왜 이렇게 분주하게 다니고 있습니까 무엇인가를 찾기 위해서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데 그리스도인들이 찾아야 할것은 무엇입니 까

첫째 [내가]찾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본문 38절) 먼저 빵을 찾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의식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아니하는 배고 픈 인생들입니다. 물론 먹고, 자고, 입는 문제가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서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신앙보다도 이 의식주의 문제 에 우선권을 두고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또한 재물을 찾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물질만능주의에 빠져 돈만 있으면 무엇이든지 할수 있다는 사람들입니 다. 돈을 벌기 위해서 사기를 치고, 사람을 헐뜯어야 하고 심지어는 부모 의 생명까지도 해하는 세상입니다.

 사도행전 8장에서 시몬이라는 사람은 베드로에게 돈으로 성령을 사려고 했다가 책망을 들었습니다. [베드로가 가로되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주 고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 은과 네가 함께 망할지어다] (사도행전 8:20).

 그러나 우리에게도 이러한 신앙을 가진 자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주일에 의식적인 예배에 참석하고 형식적인 십일조와 헌금만 바치면 하 나님께서 나에게 천국갈 수 있는 티켓을 주실 것이라는 잘못된 신앙을 가 진 자들입니다.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줄로 알라](히13:5)

둘째 예수님께는 무엇을 찾으셨습니까(본문 39절).

예수님께서 삭개오의 집에 머무실 때에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비방하 였지만 예수님은 삭개오 집에 구원을 선포하시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가복 음 19장10절에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잃어버린 한마리의 양을 찾기 위해 산을 넘으시고 가시에 찔리 셨고 마지막에는 자기의 생명을 희생하시면서 잃어버린 양을 찾으셨던 것 입니다.

 왜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에 오셔서 빵이나 재물이나 지식을 찾지 아니하 시고 잃어버린 인생들을 찾으셨습니까.

 셋째, 안드레는 무엇을 찾았습니까(본문 41절).

안드레는 메시아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후에 가장 먼저 자기의 형제 인 베드로를 찾아 [내가 그리스도를 만났다]고 증거했습니다.

 우리에게 무엇을 교훈하고 있습니까.

 나의 사랑하는 형제 자매 사랑하는 가족중에서 잃어버린 영혼을 찾으라 는 말씀인줄 압니다. 모든 사람들이 먹고 마시는 동물성에 도취하고, 상 업술에 정신이 없고, 의식주에 전심하고 있을때 이 세상에 끝날이 왔던 것 입니다.

 그리스도인들로서 헛된 이 세상의 것을 찾지 말고 아직도 예수를 믿지 않는 나의 가족과 이웃을 찾아 복음을 전하시기 바랍니다.

 ○"말씀을 증거하여 믿음의 가정 되게 하소서" 오늘의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죄악으로 말미암아 영원한 멸망을 받아야할 인생들을 구원해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땅의 것 을 찾아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웠던 죄악을 용서해 주옵소서. 먼저 하나님 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참된 그리스도인들이 될진대 아직 예수를 믿지 않 는 나의 가족과 이웃의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 복음을 증거하여 참 기쁨이 넘치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