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꿀을 먹으라 (시 19:7-11)

첨부 1


성경에 꿀을 먹으라는 말씀이 많은데, 피곤할 때나 지칠 때에 꿀을 먹으면 좋습니다. 사무엘과 요나단이 전쟁에서 어려움을 당할 때에 꿀 을 조금 먹고 소생하였으며, 세례요한도 꿀을 먹었다는 말씀이 성경에 나옵니다.

 꿀은 몸의 피곤을 가시게 하고, 항생 물질도 포함되어 있어서 장티푸 스나 기관지, 폐렴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있어서 불면증에 좋고 신경통,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하나님께서 만드신 피조물 가운데에 가장 많다고 합니다. 채소는 집으 로 옮겨지는 과정에서 비타민이 많이 파괴되지만, 꿀은 1년동안 두어 도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에 좋 습니다. 벌은 지혜가 있어서 화학비료를 뿌린밭을 잘 구별하여 유기질 비료 밭에만 들어가서 꿀을 채취합니다. 꿀 1kg을 만들기 위해서 벌은 수백만개의 꽃송이와 물 흙,인분등에서까지 많은 곳에서 꿀을 채취합 니다. 이렇게 많은 곳에서 채취 하기에 꿀을 먹는 것은 수만 가지의 좋은 것을 먹는 것과 같습니다. 꿀은 기억력을 좋게 하고 식욕을 왕성 하게 하며 피부에 젊음을 가져다 주고 눈을 밝게 하고 위장병에도 좋 습니다. 그렇기에 이 세상의 좋은 것을 언제나 꿀에 비유하는 것을 보 게 됩니다. 음식맛이 좋을 때에 꿀맛 같다든지 외국의 경우 아내를 소개할 때도 [하니]라고 말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꿀은 무엇을 하나님의 말씀을 말합니다. 꿀을 많이 먹으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먹으라는 것이고 꿀이 달다 는 것은 말씀이 달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달다 는 것입니다. 세상의 인스턴트 식품이나 조미료, 설탕등이 잠간은 달 지만 부작용이 있듯이 마약과 술취함,음란함,열락함, 오락과 사치 그 리고 권력을 이용해서 나쁜 것을 하는 것은 잠깐은 달지 몰라도 우리 삶의 건강을 해치는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모든 단 것은 말씀 속에 있으며 모든 치료는 말씀으 로 해야된다고 말합니다. 모든 길은 말씀을 따라 살아가야 합니다. 승 리의 길, 행복의 길, 건강의 길, 이 모두가 말씀에 있는 것입니다. 하 나님의 말씀을 잘 지키면 가정,기업,나라가 든든한 반석위에 집을 지 은 것 같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우리는 말씀의 빛을 따라 갑니다.

말씀을 사모하고 사랑합니다. 어느 정도로 사랑합니까꿀 같이 달게 사랑하고 사모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성도의 삶인 것입니다. 누가 우리 를 도와 줍니까말씀이 도와주고 인도하는 것입니다. 말씀앞에 어떻게 해야 우리에게 은혜가 주어집니까

첫째,우리는 말씀을 꿀맛처럼 달게 들어야 합니다.

둘째,우리는 말씀을 잘 지켜야 합니다.

셋째,우리는 말씀을 읽어야 합니까 꿀송이 같이 달게 읽어야 합니다.

넷째,말씀을 사모해야 합니다.

다섯째, 말씀을 배워야 합니다. 말씀을 사모하고 먹는 자는 형통하게 되고,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되며, 멸망이 오지 않게 영원히 사는 축복 을 누리는 은혜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영원하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인간의 복귀, 영광은 다 남은 것이 없으되 주의 말씀으로 살아가는 자는 영원 한 축복의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말씀을 사모하여 큰 은혜를 누리 는 성도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