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십일조는 무엇인가 (말 03:7-12)

첨부 1


모든 사람이 축복을 받기를 소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축복은 거져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일정한 법칙을 따라서 행할 때 오는 것입니다.

농부는 자연의 법칙을 잘 사용하면서 그 법칙을 따라 순종하여야만 풍 성한 수확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 법칙은 인간의 삶의 모든 영역에 서 그대로 적용되어 집니다. 이같이 모든 축복에는 일정한 법칙과 도 리가 있는 것같이 믿음의 세계에도 성도가 지켜야 할 축복의 법칙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의 말씀입니다. 그중에 특히 물질의 축복과 관계 있는 하나님의 약속이 곧 십일조입니다.

 목사는 성도들에게 축복의 원리를 가르쳐야 합니다. 이때문에 교회 는 반드시 헌금에 대하여 가르쳐야 합니다. 사도바울은 "내가 헌금에 대한 설교를 하지 않으므로 너희에게 죄를 지을까 두려워하노라"(고후 9:4-5)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주님께서도 "네 보물이 있는 곳에 네 마 음이 있다"(마6:21)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성도가 교회 봉사를 하여야 마음이 교회에 있습니다. 하나님께 헌신해야 마음이 천국에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경군이 되고 맙니다. 그러면 십일조는 무엇입니까

1.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소유)입니다.

<레27:30> "땅의 십분 일 곧 땅의 곡식이나 나무의 과실이나 그 십분 의 일은 여호와의 것이니 여호와께 성물이라 하였습니다. 성물은 하나 님께 구별된 물건을 의미하고 거룩한 물건입니다. 때문에 십일조는 성 물이요 하나님의 것이므로 인간이 손을 댈 수 없습니다. 십일조는 마 치 에덴동산의 선악과와 같은 것입니다. 그것을 범하면 하나님의 진노 가 따릅니다. 하나님의 것은 무엇이든지 거룩한 것이고 구별된 것이므 로 우리가 하나님의 소유를 침해하면 하나님의 주권을 침해하는 것이 됩니다.

 <말 3:8-9>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 하겠느냐 그러나너희 는 나의 것을 도적질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적질 하였나이까 하도다 이는 곧 십일조와 헌물이라 너희 곧 온 나라라 나 의 것을 도적질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2. 십일조는 성경의 명령입니다.

명령은 반드시 수행되어야 되는 책임이 따릅니다. 거역하면 징벌입니 다 (신 28장) 성경이 우리에게 명하신 것은 반드시 지켜져야 하며 10/1조도 그러합니다.

<말 3:10>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 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 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어떤 분은 10/1조는 구약의 명령 이전에 아브라함과 야곱이 실행한 제도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마 23:23에 바리새인들을 향해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이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중한 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 리지 말아야 할 것이니라"하면서 10/1조의 당위성을 지적하셨습니다.

 3. 십일조는 천국시민의 의무이고 최저의 도리입니다.

국민은 나라에 대하여 납세의 의무가 있습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나 라 확장 사업을 위해 10/1조의 의무가 있습니다. 세금은 나라의 것이 므로 내지 않으면 차압을 하듯이 10/1조도 하나님의 것이므로 내지 않 으면 다른 방법으로 모두 거두어 가십니다. 믿지 않는 불신자들은 술, 담배, 노름,기생에게 더 많은 세금을 내면서 지옥으로 가고 있습니다.

10/1조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생명, 건강, 가정, 사업, 자녀, 햇빛, 공기와 온갖 산이 땅만 빌려주는 지주에게 10/4을 드리는데 천지만물, 모든 것을 주신 하나님께 10/1을 드리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도리인 것입니다. 이것을 모르고 떼어 먹으면 배은망덕이고 하나님 진노가 있 다고 하였습니다" (9절) "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적질하였으 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십일조는 구약시대는 명령이나, 선악 시대는 은혜로 드리는 것입니다. 깨닫고 감사해서 자원하여 드리는 것 입니다. 때문에 은혜 받은 성도가 깨달은 마음으로 드리는 최저의 봉 사가 10/1조입니다.

 4. 축복의 약속이고 보증수표입니다.

모든 살마은 은행장이 발행한 자기앞 수표를 신뢰합니다. 하나님께서 도 우리에게 자기앞 수표를 주셨습니다. 그것은 10/1조입니다.

<3:10> "만군의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 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 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구체적인 방법으로 (1) 황충(뜯어가는 사람이나 사깃꾼) 을 금하고 (2) 포도나무가 기한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신 (사업이 다된 것 같으나 마지막에 헛수고하는 것) 다고 하였습니다. 역사상 수많은 성도가 이 보증수표를 통해서 하나님을 만나고 믿음에 더욱 곧게 서고 축복을 받 았습니다.

 5. 믿음의 척도이고 열매입니다.

10/1조는 성도의 믿음이 열매입니다. 사람의 인격은 재정을 맡겨보면 알고 성도의 믿음은 하나님께서 재물을 맡겨보고 아십니다. 하나님은 성도에게 물을 주셔서 그것을 관리하는 것을 보시고 믿음을 달아보십 니다. 열매는 또 씨앗이나 되어 100배의 결실을 얻게 합니다. 10/1조 는 하나님의 손에 씻앗이 되어 더 많은 축복의 열매를 거두게 하실 것 입니다.

 93년에는 우리 모두 믿음의 열매이며 축복의 씨앗인 10/1조에 빠짐없 이 참여합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