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결의 은총 (벧전 01:2)

첨부 1


성결 교회에서는 사중복음이 있습니다. 중생 성결,신유,재림, 이것은 신앙 생활의 네 기둥과 같은 중요한 진리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성결"의 복음은 기독 신자로서는 누구나 체험해야 할 귀중한 하나님의 은총이요 차 원높은 고귀한 영적 단계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 성결에 관하여 하나님 의 말씀을 증거하고자 합니다.

 첫째로, 성결의 칭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성서에는 성결을 의미하는 용어가 여러가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1) 성령의 세례(요1:33).

2) 성령 충만 (행2:4,엡5:18).

3) 불세례 (마3:11) 4) 그리스도의 할례 (골2:11).

5) 그리스도인의 완전 (마 5:48).

6) 완전한 사랑 (요일 2:5,4:12).

7) 거룩한 생활 (히12:14).

이상의 성경 말씀들은 모두 성결을 의미하는 용어들로서 그 내용이 같습니 다.

 둘째로 성결의 의의입니다.

성결이 무엇인가 하는 문제인데 우리는 성결을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절대적 성결 이것은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말합니다. 하나님은 지극히 높으시며 영원히 거하시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자입니다. 하나님이 성결은 하나님의 절대적인 성결을 말하며 하나님의 성결은 곧 하나님의 존재의 절대성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악으로 시험받으시지도 않고 하나님 자신의 성결을 잃어버릴 수도 없으며 그리고 하나님 이상의 성결이 있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아무도 침범할 수 없는 절대 지고의 성결함을 지니고 계십니다.

 2) 상대적인 성결 (벧전 1:15).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 라"(벧전 1:15),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 하라"(마 5:48). 이 말씀들은 우리 성도들이 받을 성결을 의미하는 말씀입 니다. 하나님의 성결이 절대적인 성결이라면 사람들의 성결은 상대적이고 유한하고 제한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아버지의 거룩하심과 같이 거룩하게 되어야 하며 또 거룩하게 될 수가 있는 것입니 다. 그러나 인간의 성결은 결코 하나님과 같은 전지 전능하게 되는 것을 의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에 합당한 거룩한 성품을 받는 것이요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자격을 갖추는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입 니다.

 셋째로, 그러면 성결의 필요성이 무엇입니까 성결은 우리 인생에서, 특별히 우리 믿는 신자들에게 꼭 필요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에게는 유전되는 원죄가 있는데 성결의 은총을 받으면 이러한 원죄에서 나오는 정과 욕심을 이기며 악한 습관에서 벗어날 수가 있 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먼저 유전죄의 명칭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죄의 몸(롬 6:6).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

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노릇하지 아니하려 함이니(롬6:6). 여기에서 옛 사람 이나 죄의 몸이라고 하는 것은 아담이 범죄함으로 타락한 인간의 본성을 가 리킵니다.

2) 내 속에 거하는 죄(롬 7:20-21).

"만일 내가 원치 아니하는 그것을 하면 이를 행하는 자가 내가 아니요 내 속에 거하는 죄니라"(롬 7:20).

3) 얽매이기 쉬운 죄(히12: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유전죄는 인간의 자유를 속박하여 원하는 선은 행치 못하고 원치 않는 악을 행하게 만듭니다.

4) 유전된 죄(시 51:5).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5) 두 망므을 품는 죄(약 5:8).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는 자들아 마음을 성결케 하라."

이상에 열거한 다섯 가지의 죄가 유전 죄를 의미하는 칭호들입니다. 이외 에도 옛사람 쓴 뿌리 등의 용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유전죄는 우리 안에서 작용하여 우리로 하여금 죄를 짓게 합니다. 분노(창 4:4), 시기(삼 상 18:8), 교만(약 4:6) 이기주의 (빌 2:20) 허영심, 거짓말 등 헤아일 수 없는 많은 죄들이 우리안에 있는 유전죄 곧 원죄에서부터 발생하고 있습니 다. 그러므로 우리 믿는 사람들은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서 이 죄와 싸워 이 겨야 하는 것입니다.

 넷째로, 우리는 성결에 이르는 방법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1.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결에 이릅니다.1)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엡 5:26).

2) "저희를 진리고 거룩하게 하옵소서"(요 17:17).

3) "청년이 무엇으로 그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을 딸 삼갈 것이니이다"(시 119:9).

 2. 기도하으로 받습니다.

이사야 선지는 하나님이 성전에서 기도하는 가운데 자기의 부정을 깨닫고 회개할 때 성결의 경험을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사 6:1-13). 하나님께서는 구하는 이에게 주시는 분입니다. 우리는 문을 두드리는 자와 같이 간절히 기도하여 이 은혜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눅 11:10).

 3. 신앙으로 성결케 됩니다.

"믿음으로 저희 마음을 깨끗이 하사 저희가 우리의 분간치아니 하셨느니라 "(행 15:9). 우리의 성결은 감정이나 이상한 체험으로사 아니라 오직 중심 의 믿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그것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 의 주님으로 영접하는 믿음으로서 얻게되는 심령의 변화인 것입니다.

 4. 예수의 보혈로 얻습니다.

구약 시대에는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써 정결케 하였습니다 (히 9:13). 그 러나 이제 신약 시대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하 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히 9:14).

 5. 성령으로 정결케 하십니다.

세례 요한이 말하기를 "나는 물론 세례를 주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실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제자들은 성령을 받기 전 에는 여전히 인간적인 야심과 욕구가 있었고 시기하고 다투었으며 의심과

낙망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자들이 오순절 성령의 은혜를 받은 이 후에는 변화를 받아 그들의 신앙과 설교 및 생활이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 다.

 이제 성결교회의 가장 중요한 성결의 복음이 우리의 신앙생활 가운데서 실 현되도록 다같이 힘써 기도하고 주께 매달려 성령의 충만하심을 입고 성결 의 은총을 받게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