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권위의 은사 (히 03:13)

첨부 1


지금 이 시대는 권면과 위로를 받아야 할 일반 사람들이 교회안에서나 밖에 또한 상담실에 심지어 어떤 사람은 점치는 점술사들의 문전을두드리고 있습니다.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상처를 받고 지친몸을 이끌고 피곤한 인생길을 걷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때에 교회안에도 삶에 지친 사람들이 모여든다.
이러한 시대에 권위의 은사는 교회성장에 정말 필요한 은사인 것만은 분명하다. 이 권위의 은사는 권면하고 위로하는 은사이니 교회안에서 권사직에 해당합니다. 이들은 교회를 돌아보고 새신자와 상처입은자와 병자와 고난당하는 자를 돌아볼때 복음의 열심을 불어넣는 일에 큰 효과가 있게 됩니다.

1. 권위하는 은사의 정의
권위하는 은사는 “ 교회안에서 도움이 필요한 성도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찾아가서 위로와 권면의 말을 통해 도움과 치료를 받게하고 그들을 격려하여 자로 세우는 능력이다.” 성경안에서는 바울을 도와 선교사역에 앞장섰던 바나바를 위로의 아들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행 4장 36절 “ 구브로에서 난 레위족속인이 있었으니 이름은 요셉이라 사도들이 일컬어 바나바  번역하면 권위자  라 하니 ”
바나바는 바울을 많이 도와주었으며 바울이 마가를 배격했을 때도 바나바는 마가를 붙들어 주었습니다. 만약에 바나바가 권위의 은사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신약성경의 절반은 잃어버렸을 것입니다. 바울사도는 13권의 책을 썼고 또한 마가는 마가복음을 남겼읍니다. 이 모든것이 바나바의 권위하는 은사가 적절히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2. 권위하는 은사의 특징
교회를 사랑이 넘치고 화목한 교회로 가꾸려면 제직들이 이 은사를 가져야 한다. 특별히 권사를 세울 때는 교회에 오래 다닌 것만 가지고 기준을 삼지말고 그가 권위의 은사가 와있는가를 먼저 확인하고 세우는 것이 좋읍니다.
교인들의 기도의 어머니로 모시는 일을 인정에 이끌리어 세우다보면 교회가 어려움을 격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 권면하는 은사는 (히 3장 13절 )말씀에 “매일 피차 권면하라 ” 고 했고 (유 1장 3절 )말씀에는 성도에게 권면하여야 할필요를 느꼈다고 했습니다. 이 은사자가 교회안에 많이 있을수록 사랑이 넘치는 교회가 될것이다 (롬 12장 8절 , 딤전 4장 13절, 히 3장 13절, 6장18절, 10장 25절, 행14장 22절 ).

3. 은사자의 자기진단
권위하는 은사를 헬라어로“ 파라카레오 ” 라고 하는데 이 뜻은 “초청하다, 기원하다, 간청하다, 요구하다, 위로하다, 훈계하다,부탁하다,기도하다”라는 여러가지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이 은사를 교회안의 다른 지체들에게 권면의 말을 통해 도움과 치유를 받게하여 바로 세우는 능력이라고 정의할수있습니다.1) 어렵고 낙심되고 곤경에 빠진 형제나 이웃을 잘 위로합니다.
2) 영적으로 문제가 생겨 방황하는 신자를 성경의 말씀으로 인도함을 받으라고 잘 권면합니다 .
3) 마음에 상처를 입고 지쳐버린 영혼을 위로하면 그 상처가 잘아무는것을 느낍니다.
4) 죄를 짓고 양심이 마비되어 술, 담배, 마약 등을 의지하는 자에게 하나님을 붙잡고 잘이기라고 권면합니다.
5) 교회안에 상처입은 자를 잘 식별하고 복음에 근거하여 치료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4. 권위하는 은사의 분별 1) 성령으로 주는 은사 = 나면서부터라기보다 구원받고 신앙고백하는 순간에 선물로 받은 권위의 은사로 마음속 깊은데서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고 문제 만난자를 위로하고 권면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2) 인간의 재능 = 원래부터 사교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에게 권면하고 위로하나 하나님 말씀보다는 세상적인 말로 위로합니다. 언제고 자신의 과거의 경험담을 토대로 합니다.
3) 사탄의 유사품 = 자기가 권위의 은사를 받은 것으로 착각합니다. 교회안에 문제로 시험에 부닥치면 제일 먼저 알고 찾아가나 근원적인 위로를 주지 못합니다. 그리고 어떤 문제가 일어나면 문제의 근원을 자기에게서 찿아서 죄를 회개하기보다는 타인에게서 문제점을 찾으려합니다.

결 론 ; 이제 오늘의 말씀을 정리해드립니다.
권위의은사는 교회안에 지도급 신자들에게 주신 은사로 주로 장로, 권사, 관리부, 상담부 요원에게 필요하며 또한 세상에서는 변호사나 어떤 세일즈맨들에게 많이 와 있으며 적용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열심히 기도하는 마음으로 확인하여 하나님 교회 성장에 앞장서는 일꾼이 됩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