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자식을 위한 기도 (창 48:15-16)

첨부 1


기도여행 중이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마침 오늘 본문이 가정의 달을 위한 좋은 교훈이 된다. 내가 부모님께 한 효도 중 가장 확실하고 자신있는 것 하나는 자식 낳은 것이다. 하나 낳놓으니까 부모님이 얼마나 기뻐하시는지.

우리에게 그토록 엄했던 어머니가 손주에겐 체면도 규율도 아무것도 없었다. 왜 그렇게 좋아하실꼬 앴더니 잠언에 이런 말씀이 있었다:"손주는 노인의 면류관이요"

자식이 귀하고 자손이 귀한 것은 누구라도 잘 아는데,그 귀한 자손을 어떻게 잘 키우는지에 대해서는 누구나 잘 알고 있는것 같지 않다.

 어디까지나 자식은 부모의 작품이다. 완전히 부모의 작품이다.

천경자의 미인도 그림 시비-내 자식 아니다. 네 자식이다. 자식만은 그런 싱강이가 필요 없다. 내 낳은 자식 어떻게 되는 것은 부모 책임이다.

 기독교인이 자식 농사에 실패하는 두가지 이유가 있다:(1)자식을 위해 기도하지 않아서이다. 자식들이랑 똑같은 시간 보내면서 어떤 사람은 맨날 먹어라,입어라,자라,일어나라,학교가라,공부해라-하다 세월 다 보낸다. 그러나 어떤 부모는 매일 아이를 붙잡고 기도한다. 아이를 위해 기도한다. (2)입으로만 기도하고 삶으로 기도하지 않아서이다. 온전한 기도는 몸으로 하는 것. 삶으로 하는 것.

"착한 아이 되게 해주세요-하는네 자기도 착하게 살지 않고 자식에게 착하게 사는 법을 가르치지 않아"-중언부언하는 이방인의 기도요. 입에 발린기도요.형식적인 기도요.가증한 기도이다.

 오늘 본문은 (1)자식을 위해 기도해야 할 것과,(2)어떻게 기도할지를 잘 가르쳐준다.

 1. 섬기는 복을 주소서.

15절 상반절.

아브라함과 이삭이 어떻게 섬겼는가=모리아산에서 나타난 합동작품을 기억하는가-그것은 "그리 아니하실찌라도"의 섬김이었다.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의 순종-.

 장사에 좀 손해볼지라도 섬기는 믿음,공부에 손해볼찌라도 섬기는 믿음,핍박을 받더래도 섬기는 믿음.

 주여 우리 자식들은 "그리아니하실찌라도" 하나님을 섬길 줄 하는 자식들이 되게 하소서.

 여기 또 하나의 복이 숨겨져 있다-조상의 복/하나님을 잘 섬기는 조상의 복-다시 말해서 지금 자식을 위해 기도하는 부모 자신을 위한 기도도 된다. 자식들은 하나님을 잘 섬기는 조상을 갖게 하소서.

 2.기르시는 복.

15절 하반절. 목자와 양의 관계.

요람에서 무덤까지 날 기르셨다=먹이셨다. 치셨다(양을)

어떻게 성취되는가=광야 40년동안-매일 만나로,굳은 다에서 물을 내시고,의복이 헤지고 발이 부릎지 않게 하심/신8장

나그네,광야 길을 가는 이스라엘과 같다. 때론 굶주리고,때론 목마르고 ,때론 넘어지고,때론 자빠지지만-영원한 목자장 되신 하나님게서 매일 먹이시고 입히시며,신기시고 일으켜주신다.

 주여 내 자식들을 기르소서.

 3.건지시는 복.

16절 야곱의 환난은 유명하다-오죽했으면 야곱이 바로 임금 앞에 자기를 소개할 때 /47장9절 미치지 못하나 험악한 세월을 보내었나이다.

 에서에게서 건지심,맹수들과 추위의 위험에서 건지심,라반과 그의 자식들의 손에서 건지심,에서의 보복에서 건지심,가나안인들의 복수에서 건지심.

 예수님의 기도문/시험에 들게 마시고,악에서 구하소서.

 풍랑 없는 바다 없다. 광야는 전갈과,불뱀과,목마름과 더위와,추위와,맹수와 강도의 위험이 있다.

인생이 이와 같은 것이다.

더욱 인생이 위험한 것은 인생 자체가 약하고 악하여 실수하기 쉽다는 것이다. 스스로 위험에 빠진다는 것이다.

 주여 자식들을 이 모든 악에서 건지소서.환난과 시험을 이기는 지헤와 용기를 배우게 하소서.

 4.이름의 복.

16절.

전7:1 ,아름다움 이름이 보배로운 기름보다 낫고 잠10:7,칭찬 받는 이름,썩는 이름 사56:5,자녀보다 나은 이름

출3:15-하나님의 영원한 이름/아브라함과 이사과 야곱의 하나님.

 (1)아브라함의 이름으로 칭하게 하소서.

창12:2,창대케 하여-복의 근원 /갈3:14 주여 내 자식으로 구원의 샘이 되게 하소서.

 (2)야곱의 이름으로.

32:2/하나님과 겨루어 이김. 저주를 복으로, 하나님을 이기는 지식-저주를 복으로 ,약속을 붇들고 얻어내는 .

 구약에선 하나님의 백성이 야곱의 이름으로 칭함 받았다/이스라엘 그러나 신약에선 예수의 이름으로 칭함 받는다. 그리스도인.

 (3)예수의 이름으로.

눅24:47,죄사함을 얻고 요14:26 성령을 받고 요16:23 응답을 받고

주여 내 자식들은 예수의 이름으로 칭함 받는 자식들이 되게 하소서

5.후손의 복.

16절 하반절.

 이런 자손되지 말게 하소서.

 신28:32-41 /다른 민족에게 빼앗기고,포로로 잡혀가는.

32:20/하나님의 얼굴을 숨기는-무신의 자녀들 갈3:7/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녀들은 아브라함의 아들인줄 알지어다.

 주여 내 자식들은 "예수를 믿음으로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일컬어지게 하소서" 모두 하나님을 섬겨 통일 되게 하소서, 신앙이 안맞아 매일 싸워.큰 일 때 다퉈.주일에 잔치하는 친척.

 믿음으로 하나된 가문 이루게 하소서.

나라를 잃는 자손이 아니라,나라를 지키고 튼튼히 하고 발전 시키는 자손을 주소서.

 [결론] 우리 자식,손주들 아직 보지 못한 후손들을 위해 기도.

우리 나라의 자식들을 위해 교회의 자식들을 위해 믿음의 자식들을 위해 기도하자 그렇게 살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