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공의를 행하실 것이 아니니이까 (창 18:25)

첨부 1


아브라함과 그 조카 롯은 살림이 많아져서 그 목자들이 서로 다 투게 되므로 생활지역을 분활하였는데 우선권을 얻은 롯은 비옥한 소돔과 고모라를 택하였다.

 1. 의인과 악인을 함께 멸하지 아니하신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소돔 성을 멸하시려는 뜻을 아시고 항의(抗議)하 듯이 호소하였다. "주께서 이같이 하시 의인을 악인과 함께 죽이심은 불가 하오며, 의인과 악인을 균등시하심도 불가하니이다. 세상을 심판하시는 이 가 공의를 행하실 것이 아니니이까"라고 호소하였다. 어찌 하나님께서 의 인과 악인의 심판을 공의롭게 하시지 않겠는가

2. 과연 의인이 얼마나 있는가 아브라함은 소돔 성에 의인 50이 있을찌라도 주께서 그 곳을 멸하시고 그 50의인을 위하여 용서치 아니하시리이까"라고 자기 생각에도 최소한도 의 의인 수를 50으로 추산하고 호소하였는데 하나님께서는 쾌히 소돔 성 중 에 의인 50을 찾으면 그들을 인하여 온 지경을 용서하리라"고 하셨다.

아브라함은 곰곰히 생각해 보니 아무래도 의인 50인이 자신이 없었던지 45인으로 , 또 다시 40으로, 30, 20, 10으로 민망할 정도로 급강하(急降下)하 여 10ㅇ명으로까지 내려갔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10인을 인하여도 멸하지 아 니하리라"고까지 해 주셨고 떠나가셨다. 결국 10인선까지에서 결론을 짓고 말았다.

 3. 의인 10인이 없는 소돔성 소돔 성은 의인 10인이 없어서 하나님의 예정대로 심판을 당하셨다.

실인즉 소돔 성에 의인아라고는 롯의 가족이 있었을 뿐이다.

롯의 가족은 그와 그 아내와 두 딸과 그리고 딸들과 정혼한 사위들이 있 었다. 그들이 모두 의인이었다고 할찌라도 불과 6인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정혼한 사위들은 장인 롯의 말을 농담으로 여겼고 그 아내는 일단 소돔성을 탈출해 나오다가 믿음이 약하여 천사의 말을 위반하고 뒤를 돌아다 보다가 소금기둥이 되었다.

 결 론:결국 세 사람만 살아났는데 그 두 딸도 나중의 일을 보아 의인답 지는 못하였고 롯의 행위도 부끄러운 역사를 남기었다. 아무리 술에 취하였 으면 두 딸들과 동침하는 것도 자의식적으로 모르고 하였단 말인가 "의인 은 없나니 곧 하나도 없나니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