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인생의 월동준비 (딤후 04:9-21)

첨부 1


자연계에는 겨울이 있습니다. 만물은 겨울을 나기 위해 월동준비를 합니 다. 인생에게도 겨울이 있습니다. 그것은 죽음입니다. 죽음의 겨울을 잘 나야 천국의 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 의하면 바울은 다가오고 있 는 겨울을 대비하여 월동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인생들에게 월동준비 할 것을 교훈합니다.

 첫째, 하나님께로 돌아와야 합니다.

 바울은 디모데가 겨울이 오기전에 속히 와주기를 소원했습니다. 그동안 떨어져 있으므로 보고도 싶었고 그의 사역이 무척 궁금했기 때문 입니다.

 겨울이 되면 여행할 수 없기에 겨울 전에 속히 와달라고 바울이 부탁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모든 인생들이 돌아오기를 고대하고 계십 니다.

 둘째, 그리스도로 옷 입어야 합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드로아 가보의 집에 두고온 겉옷을 가지고 오라고 부 탁하고 있습니다. 아마 그 해 겨울은 무척이나 추울 것으로 예상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겉옷을 가지고 오라고 부탁 한것입니다. 성경은 이렇 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밤이 깊고 낮이 가까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두 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낮에 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과 술 취하지 말며 음란과 호색하지 말며 쟁투와 시기하지 말고 오직 주 예수 그 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롬13:12)하 나님께로 돌아온 자는 빛의 갑옷을 입어야 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어야 합니다.

 셋째, 사랑의 체온을 높여야 합니다.

 바울은 디모데더러 마가를 데리고 오라고 하였습니다. 마가는 그동안 바 울의 마음을 많이 괴롭힌 사람입니다. 제2차 전도여행을 출발할 때는 마 가때문에 바나바와 다툰 일이 있었습니다. 바나바는 마가를 데려가자 하였 고 바울은 데려갈 수 없다하여 다투었습니다.

 마가가 제1차 전도여행때 너무 힘이 들어 도중에 귀가해 버렸기 때문입 니다. 바울은 그를 용서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를 데려갈 수 없다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임종을 앞에 두고 그를 용서해야 했습니다. 사랑 의 체온을 높여야 했습니다. 겨울을 잘 나기 위해서였습니다.

 넷째, 양식을 준비해야 합니다.

 바울은 가지고 올 것을 하나 더 추가하고 있습니다. [또 책은 특별히 가 죽종이에 쓴 것을 가져오라] 가죽종이에 쓴 것은 성경책입니다. 바울은 마 지막 임종을 맞이하면서 성경을 곁에 두고 더 묵상해야 했습니다. 영의 자 양을 잘 축적해 두어야 겨울을 잘 통과할 수 있을 것을 그는 알았던 것입 니다.

 겨울은 건너기 어려운 강입니다. 그리하여 어떤 분은 그해 겨울을 못넘 기고 지병을 앓다가 돌아가셨고 어떤 식물들은 겨울의 혹독한 추위때문에 얼어서 죽고 맙니다. 제대로 월동준비를 못한 짐승들은 눈위에 쓰러져 묻 히기도 합니다. 죽음은 인생의 겨울입니다. 건너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그러나 인생의 월동준비를 잘만 하면 천국의 봄맞이는 기쁨과 환희로 가 득할 수 있습니다.

  "겨울을 잘 극복하여 환희의 봄 맞게 하소서"

오늘의 기도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 자연을 통하여 우리에게 인생의 월동준비를 교훈 하시오니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세상의 삶에만 집착하여 천국을 바라보지 못했던 우리의 자세를 용서하시고 우리의 시선을 천국을 향하게 하여 인생의 월동준비를 잘 하게 하소서.

 이번 겨울을 가난한 이웃들과 함께 나고자 합니다.

겨울뒤에 봄을 준비해 놓으신 하나님께서 이 겨울동안 우리를 보호하사 무사히 봄을 맞이하게 하시고, 인생의 겨울 또한 잘 극복하여 천국의 봄을 환희로 맞게 하소서. 우리 성도들에게 지혜로움이 늘 가득하게 하시고 말 씀으로 겨울을 대비하는 삶을 살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