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 (사 40:27-31)

첨부 1


오늘은 어린이 주일이예요.어린이는 나라의 보배가 되며 자라나는 새싹 들이요 훗날에는 이 나라의 주역들이 되고 기둥들이 되는 거예요 여러 어린 이가 건강해야 무럭무럭 자랄수 있고 기둥의 역할을 잘 할수 있는 거지요.

여러분이 건강하고 힘이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 음식을 가리지 않고 골고루 영양 섭취를 해야죠. 그리고 운동을 열심히 하면 돼구요.

그러면 건강하고 튼튼한 어란이로 자랄꺼예요.

 그런데 오늘 성경에는 이것보다 더 튼튼한 어린이로 자라나는 방법을 알 려 주고 있어요. 무엇일까요 (사 40:27) 야곱아 네가 어찌하여 말하며 이스라엘아 네가 어찌하여이르 기를 내 사정은 여호와께 숨겨졌으며 원통한 것은 내하나님에게서 수리하 심을 받지 못한다 하느냐 (사 40:28)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듣지 못하였느냐 영원하신 하나님여호 와,땅 끝까지 창조하신 자는 피곤치 아니하시며 곤비치아니하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 (사 40:29)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더하시 나니 (사 40:30)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자빠지되 (사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아니하겠고 걸어 가도 피 곤치 아니하리로다

네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에게는 새힘을 주신다고 하였지요.

사람들은 누구나 일을 하면 피곤하게 되어 있는데 이것은 소년도 장정이 라도피곤하게 되면 넘어지고 자빠진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이지요. 또 피곤하면 힘을 잃어 모든일에 의욕을 상실하고 말지요.그래서 힘을 가지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거예요.

 여러분은 어때요 힘이 없으면 공부도 못하고 뛰어놀지도 못하게 될꺼예 요. 그러나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에게는 새힘을 준다고 하였어요 여호와를 앙망하는어린이가 모두 되어야 겠어요.

 사람은 약한존재 이기때문에 하나님을 의지할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하 나님을 바라보며 의지해야 하게 되는거예요.여호와를 바라보고 의지하는 것이 바로 앙망하는 것이예요. 이렇게 여호와를 바라보는 자는

1.새힘을 얻는다고 하였어요 어떤 힘을 얻을까요 오늘 읽은 본문에는 독수리가 날개치는 모습으로 말 했어요사자가 땅의 왕이라면 독수리는 하늘의 왕이지요. 독수리가 큰 날개 를 치고 공중을 나르는 모습이 매우 힘이 있고 지치지 않는 모습으로 비쳐 주고 있지요이 모습이 얼마나 힘이 있어 보이겠어요. 돌멩이를 하늘로 던 지면 솟구치지 못하고 땅에 떨어지지요. 그러나 독수리는 생명력이 있어 서 힘있게 하늘을 날수있어요 이와같이 여호와를 앙망하는 어린이는 이 세상의 법에서 하나님의 법으로 뛰어 올라갈수 있는 새 힘을 공급을 받는 거예요 이제 우리 어린이들은 이러한 힘을 얻어 하나님을 위해서 교회를 위해서 나라를위해서 힘있게 일하는 어린이가 되어 주었으면 좋겠어요

2.피곤치 아니하다고 했지요 사람은 일하면 피곤하게 되어 있어요 그러나 어떤일을 하느냐에 따라 달 라질수있어요.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세상일만 하게 되면 금방 지치게 되지 요. 그리고 자기의 힘을 믿고 살아가면 조금은 일할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지치므로 열심히 일할수 없게되는 거예요.자기힘을 의지하지 않 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따라 열심히 일하면 피곤치 아니 하다고 하였 어요.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