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보냄을 받은자 (요 07:25-36)

첨부 1


세종류의 무리들=(1)유대인,당국자들,바리세인 사두개인,산헤드린, (2) 각지역에서 몰려온 순례객들 (3)예루살렘 거주민들-유대인의 음모를 알고 있었던 자들. 본문에서 예수님이 그리스도인지에 대한 의문을제기 한 사람들.

 그들의 의문은-드러나게 말하는 예수님을 보고 당국자들도 이를 그리스도라 인정 했는가 아니,그럴리 없다 우리는 그가 어디서 왔는지 아노라

저들의 메시야의 출처에 대한 두가지 견해:(1)다윗의 동네에(헤롯과 서기관들) (2)갑자기 나타난다-어디서 사는지 모르다가 .

zera, 세상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것 세가지-느닷없이 찾아오는 행운, 풀 섶에서 툭 튀어나오는 전갈,그리고 메시야.

trypo, 그리스도가 어디서 태어나 어떻게 자라는지 아무도 모른다.자신도 모른다.그리고 엘리야가 와서 저에게 기름을 붓고 세상에 소개할 때까지 아무 능력을 행치 못한다.

말3:1,너희가 사모하는바 언약의 사자가 홀연히 너희에게 임하리라.

 예수님의 답변=하나님이 보낸자-다시 보내신 하나님게로 돌아갈 자라.

너희는 나를 보내신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내가 어디서 온줄을 알지 못한다 . 너희말대로 나의 출처를 너희가 실제로는 이렇게 모르니 과연 내가 메시야이니라.

무리의 반응= 기가막혀 죽이려 했다. 하나님을 몰라 대대로 섬겨온 하나님을

사도 요한이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기 위해 가장 즐겨 쓰는 말이 바로 "하나님이 보내신자"라는 용어다.

 그것은 다음 두가지 의미를 갖는다:

1.사명을 받은자.

보냄 받았다=사명 받았다.

사명 없이 보냄 받는자는 없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자기 사명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아야 한다.

 자기 사명을 모르는 자가 얼마나 우수은 삶을 살게 되는가/뭐 사오라는 지 마저 듣지 않고 예,하고 시장으로 뛰어가서 헤매는 사람.

삼촌한테 가서 이말을 좀 전하거라-예, 무슨 말인지 만듣고 뛰어가서 당황해하는 아이.

 예수 믿으면 세상의소금과 빛이 되는 사명이 있다-그러나 소금과 빛이 뭔지 는 알겠는데 그것이 뭘 의미하는지 몰라. 성경의말은 아는데 그 의미는 몰라!

예수 그리스도의 사명이 무엇인지. 우리 그리스도인의 사명이 엇인지 다음 두번째 대지로 넘어가 살핀다.

 2.사명을 다 이룬자 . 33절 다시 돌아간다.

요한의 애용 표현/아버지게서 보내신자 +아버지 께로 다시 가나이다= 아버지께서 하라고 하신 일을 다 이루었다 17:4; 십자가 칠언 중 요한만 기록 "다 이루었다"

요한이 증거하는 그리스도는 아버지로부터 사명을 받고 그것을 완전히 이루신자.

 과연 누가 그리스도인지에 대한 저들 유대인의 노력은 가련할 정도.

이많은 표적은 그가 그임을 증거한다!

구약엔 없으나 없으나 "모세,엘리야 같은 선지자 "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기대.

 그러나 그리스도임을 증거할 표적은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이루었느냐 하는 것. 그것이 무엇인지 우린 잘안다. 십자가에 죽으심과 부활이었다.

13장 초두에 "세상을 떠날 때가-마귀가 벌써 가롯 유다의 마음 속에" 이러면서 그리스도의 지상 사역 마지막 주간으로 들어간다.

 그리스도의 사명은 죽음과 부활을 통해 이루신 구원이다. 그것으로 자기 사명을 다 이루신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마찬가지로 십자가를 짐으로서 세상을 구원할 사명을 가진다. 믿기 시작하면서 이 사명을 받아 세상에 보내지고 죽기전에 자기 사명을 다 이루어야 할 책임을 가진다.

 그러나 이 말은 그리 간단한 말이 아니다. 그리스도인의 사명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그동안 너무나 그 뜻이 왜곡되어 왔기 때문이다. 그 결과 그리스도인은 맛잃은 소금이 되어버렸고,그릇 속에 켜둔 등불이 되어 버렸다.

 무엇이 그렇게 만들었는가 어떻게 그것을 극복하고 우리의 사명을 도로 찾고 그것을 이루어 나갈 수가 있겠는가

내일 한번 생각해보기로 한다.

 [결론] 예수님=하나님 아버지로 부터 보냄 받아,다시 그에게로 돌아간자.

그리스도은 자신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세상을 구원할 사명을 아버지로 부터 받았고 ,그것을 힘을 다해 다 이루었다.

 그리스도인은 마찬가지로 하나미으로 부터 세상에 보냄 받은자,다시 그에게로 돌아갈 자들. 따라서 최선을 다해 이루어야 할 사명이 있다.

 [기도]

1.주여 저의 사명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소서.

 2.저로 깨닫게 하시는 그 사명들을 오늘도 최선을 다해 감당케 하소서.

 3.새생명 대잔치. 체육대회,세미나. 수요예배.400여 순장 교육.

 4.부드러운 마음,하나되는 마음,정직한 마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