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성령의 인도를 받으려면

첨부 1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 8:14)
우리들이 성공적인 신앙생활을 영위하기 위하여 성령님의 인도함을 받는 것은 절대로 필요한 요건입니다. 이 요건을 이루어 주시려고 예수님께서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같이 있게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누구도 따를 수 없는 위대한 카운셀러이며 위대한 인도자인 성령께서 자기의 속에 항상 같이 계신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고아가 된 것을 자초해서 고아가 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고아로 만들려고 한 것이 아니라 여러분 자신이 성령께서 자신들의 생애 속에 들어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령을 인정하지도 아니하고 환영하지도, 모셔 들이지도 아니하고 성령 앞에 시간을 드려서 기다리거나 성령의 인도를 받지 못하고 고아가 된 것입니다.
이러므로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를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 인도하는가를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성령은 말씀을 통해 인도하십니다. 우리가 말씀을 떠나서 하나님의 인도를 받으려고 할 때 자칫 잘못하면 시험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늘 부지런히 말씀을 읽고 교회에 열심히 나와서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성령과 말씀은 일체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성령은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듣고 묵상할 때 이 말씀을 가지고 우리를 인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다가 또는 듣다가 갑자기 마음이 뭉클해지며 뜨겁게 불타오르기 시작하고, 그 말씀이 부딪쳐 반석을 치는 방망이 같이 내 심장을 치고 들어오면 그것이 바로 성령의 인도인 것입니다.
둘째로, 성령님은 소원을 통해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때로 성령님은 꿈과 환상을 사용하십니다. 성경 말씀에는 하나님의 천사가 꿈을 통해 요셉에게 예수님의 탄생을 가르쳐 주십니다. 아기 예수를 헤롯이 죽이려고 하니 애굽으로 도망치라고 한 것이나 애굽에서 나사렛에 돌아온 것이 꿈에 나타난 천사의 인도를 따르는 것입니다. 바울도 아시아로 가려는 것이나 비두니아로 가려는 것이 실패하여 드로아에서 기도하는데 마게도냐인의 환상을 보고 구라파로 복음을 들고 건너갔습니다. 또 고넬료의 환상 가운데 천사가 나타나서, 욥바에 있는 피장 시몬의 환상 가운데 천사가 나타나서 욥바에 있는 피장 시몬의 집에서 베드로라는 사람을 불러다가 말씀을 들으라는 지시를 받고 온 가정에 구원이 임하는 기사도 있습니다.
또 가장 보편적으로 마음의 소원과 확신을 통해 인도하십니다. 우리가 성령의 인도를 받기 위해 기도하고 부르짖을 때 마음속에 소원이 일어납니다. 빌립보서 2:13에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라는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을 잘못 시작하여 낭패를 당하지 말고 먼저 기도하고 소원과 확신 중에 행하십니다.
셋째로, 환경을 통하여 인도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임하시는 것도 아니고 꿈이나 환상이나 소원과 확신이 있는 것도 아닌데 환경이 우리를 그 곳으로 몰아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의 마음이 평안이 있으면 환경이 아무리 답답하고 절망적일지라도 걱정하지 말고 인내하십시오.
오늘날 기적은 성령이 게신 그 곳에 나타납니다. 성령의 인도함을 아는 것은 우리가 일생을 살 동안 신앙생활을 하는 데 가장 중대한 문제 해결의 열쇠가 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