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복된 가정 (행 10:1-8)

첨부 1


오늘은 가정주일입니다. 가정의 달 마지막 주일 우리의 가정은 어디에 서있는가 우리가 추구해야 할 가정의 모습은 어떤 것인가를 발견하는 주일이되시길 바랍니다. 인간은 가정에서부터 출발합니다. 그래서 사회의 기본 단위가 가정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가정을 만드셨고 만드신 가정이 소중하기에사랑과 행복을 맡기셨습니다. 대검찰청 자료에 위하면 작년 한 해 동안 부모를 살해 폭행 협박 감금등의 패륜사건으로 1496명이 입건되었고 그중 살해로 인한 구속이 37명이나 되며 해가 거듭 될수록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고합니다. 가정의 파괴는 곧 사회의 파괴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사탄은 가정을 총격 목표로 삼습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큰 문제가 항상가정과 연관되었음을 보게됩니다. 오늘은 본문에 소개된 고넬료의 가정을통하여 이상적인 복된 가정의 모습을 찾아 보겠습니다.

 경건이 있는 가정 =
고넬료의 가정은 하나님을 잘 섬기는 분위기가 있는 가정인데 호주만이 아니라 모든 식구들과 종들(7)까지도 경거한 삶을 살았습니다. 어른이 있는가정은 가장을 중심하여 구심점이 생깁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남자에게가장의 권위를 부여 하셨습니다. 그러나 육신의 아버지는 완전치도 못하고항상 우리와 같이 계실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가장으로 모시고 사는 경건한 가정은 사랑과 평화가 넘쳐납니다. 한약상 부부가 장남에게 피살되었다는 소식은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집에는 부족한 것이 없이 살았습니다. 그러나 경건이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사탄에게 붙잡혀 비참하게 쓰임받게 된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그 가정엔 기도가 있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연결하는 축복의 통로입니다. 그 가정은 정기적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른 일을 하다가 남는 시간에 기도한 것이 아니요 자기의 생활중 가장 중요한 시간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다음으로는 말씀을 사모하는 가정이었습니다 (33). 하나님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라(시 119:105) 가정에 하나님의 말씀이 풍성하면어린 자녀들이 말씀대로 바로자라고 어른들이 하나님의 인도를 받고 이끌림을 받습니다. 세번째로는 성령의 역사가 있었습니다. 천사가 주의 종을 청해다가 예배를 드리라고 하자 그대로 순종하니 성령의 충만한 역사가 임했습니다. 그린랜드에서는 현관문을 열고 인사할 때 "하나님께서 이 집에 계십니까"하고 인사 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가정에 성령의 역사가 있으면 거기가 천국이 될 것이빈다. 경건이 넘치는 가정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모든 식구가 하나로 연합된 가정 =
2절에 온집으로 더불어란 표현은 가족이 하나되어 화목을 이루었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부부가 서로 존경하고 자녀는 부모에 효도하며 부모는 자녀에게 희생적인 사랑을 하고 형제간에는 서로 돕고 아끼며 하인들까지도 서로사랑한다는 끈끈한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가정이었습니다. 가정은 밖에서긴장하며 살더라도 평안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요 실패와 좌절을 당했어도용기와 격려를 받을 수 있는 공간식구끼리 사랑과 미소로 대하고 즐겁게 대화하고 기쁨으로 노래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려면 모든 식구가 하나될 때에 만이 가능합니다.

 이웃을 사랑하는 가정 =
물이 채워지면 밖으로 흘러 내리듯이 가정이 경건이 있고 화목이 넘치니 그것이 이웃에 흘러서 향기가 나고 열매를 맺게 된 것입니다.
하인들에 대한 사랑(22)-그 당시 종은 주인에게 봉사하는 도구였습니다. 그럼에도 불쌍히 여겨 사랑을 베풀었습니다. 종들이 주인의 사랑에 찬

사를 보낸 것을 보면 서로의 관계가 원만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가난한자들에 대한 구제(2)-일회성의 행사를 위한 구제가 아니라 계속되는 구제로 하나님도 인정하시는 2,4,31) 구제를 했습니다. 그래서 온 유대족속에게 인정받고 칭찬 받을 정도(22) 였습니다.
세계는 지금 한달에 삼만오천명 1년에 천삼백만명이 굶어 죽어 가고 있답니다. 문제는 그들과 나는 관계가 없다고 하는데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시듯 그들도 사랑하십니다. 우리 주위에 도울 사람이 있다는 것은 사랑의 대상을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감사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계속 벌이고 있는 사랑의 이삭 운동을 더욱 확대시켜 나가야할 것입니다. 식구들 개개인이 모두 참여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이웃삶들의 영혼에 대한 사랑 (24)-육신적으로만 도운 것이 아니라 영적으로도 도왔습니다. 모든 것을 소유했어도 영혼이 구원받지 못하면 허사일 것입니다. 이웃사랑은 하나님의 요청입니다.

 하나님께 인정받고 쓰임받은 가정 =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께 상달되어 인정받았고 (4,31) 하나님은 복을 주셨습니다.모든 식구들이 구원받았습니다. 하나님은 개인도 사랑하시지만 가정도 사랑하십니다. 우리가 가야할 천국이 소중한 곳이라면 여러분 가정에 사랑하는 식구들이 다 함께 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고넬료의 가족들이 구원받은 것도 중요하지만 그 가정에서 부터 이방선교가 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로마에 복음이 전파되고 세계에 복음이 전파되는 아름다운 빛을 비추는 통로가 되었습니다. 믿음의 가정이 된것을 감사하십시오. 믿음의 가저이 되도록 기도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천군천사를 보내셔서 역사하실 때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 결론 ]
오늘날 이 시대에 일어나고 있는 크고 작은 문제의 발단이 가정에서 부터시작되고 있음을 주목해야 합니다. 사탄의 공격목표인 가정을 파수하기 위하여 깨어서 믿음위에 서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가정은 잠시도 피할 수없고 떠날수도 없고 소홀히 할수도 없는 곳입니다. 모든 식구의 인생의 방향이 결정되는 곳이빈다.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아래 작은 천국을 이루며 사는 복된 가정을 이루시길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