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구원의 대로 (사 35:8-9)

첨부 1


이사야의 예언에 “거기 대로가 있어” 라고 했습니다. “거기”는 광야를 의미합니다. 장차 광야를 꿰뚫은 길이 있어서 거룩한 길이라고 하겠고 구속함을 받은 자만이 걸어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광야 같은 세상에서 장망성을 떠나 천성을 향해 가는 나그네들이 평안히 갈 수 있는 큰 길을 준비하겠다고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길을 오랫 동안 준비하였습니다. 아브라함, 모세, 선지자들을 보내셔서 그 길을 준비하셨습니다. 그러다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심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고 하셨습니다. 그길은 우리를 위하여 지성소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롭고 산 길이요 휘장은 곧 저의 육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이 길은 어떤 모습의 길이겠습니까?

1. 큰 길입니다 크고 넓은 길로써 누구나 이 길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국가, 민족, 방언, 계급, 연령, 남녀, 빈부귀천, 유식, 무식의 차별이 없습니다. 요 3:16에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으면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했고, 마 11:28에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고 했고, 요 6:37에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네게 오는 자는 내가 쫓지 아니하리라”고 했고, 요 7:37에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길은 만인이 걸을 큰 길입니다.

2. 거룩한 길입니다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길은 걸으려면 한 가지 조건이 있는데, 깨끗해야 합니다. 회개의 눈물로,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음을 받아야 합니다. 이 길에는 좁은 문이 있는데, 이 좁은 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회개의 문이 바로 좁은 문입니다. 길 자체는 넓으나 처음에는 좁은 길이 있어서 꼭 한 사람씩 밖에 못들어 갑니다. 부부라도 같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모든 부푼 짐, 교만의 짐, 죄악의 짐을 다 벗어 놓아야 비로소 이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길은 거룩한 길이기 때문입니다.

3. 평탄한 길입니다 대로를 평탄케 하라고 하였습니다. 지식이 많지 못해도 깨달을 수 있는 길이요, 단순한 사람도 깨달을 수 있는 길입니다. 행 16:31에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고 했습니다. 롬 10:9에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들을 그대로 믿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들을 그대로 믿는 자는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으로 단순합니다. 그런데 어떤 이들은 자기 지식을 나타내기 위하여 어렵게 만드는 이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죄인들도 누구든지 들을 수 있게 하십니다. 구원에 이르는 믿음은 단순합니다. 주님을 의지하므로 구원을 얻는 것이지, 지식으로 구원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

4. 안전한 길입니다 “거기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하므로” 라고 했습니다. 이 세상의 길에서는 사나운 짐승들이 으르렁 거립니다. 그러나 이 길에는 못들어 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길에만 들어서면 마귀들이 시험하며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하지만, 우리를 아주 해치지는 못합니다. 고전 10:13에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할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시사 너희가 감당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 했습니다. 요 6:39에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이다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고 했습니다.

5. 큰 길, 거룩한 길, 평탄한 길, 안전한 그 길은 어디에 있습니 까?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길 외에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행 4:12에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고 했습니다. 오늘 이 시대에서 잘못된 신앙을 가진 다 이런 영적으로 폐인된 그리스도인이 되기 쉽습니다. 길을 잘못 들은 이들을 바로 가르칩시다. 신앙의 미아가 되지 말도록 길 묻는 이들에게 잘 가르쳐 줍시다. 그리스도는 진시의 길, 생명의 길입니다. 그리스도는 바른 도덕, 윤리의 길, 완성의 길, 선의 길입니다. 그리스도는 건강의 길, 성공의 길, 참 행복의 길입니다. 그리스도는 바른 정치의 길, 바른 경제의 길입니다. 그리스도는 아버지께로 가는 길, 하늘나라로 가는 길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성도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길에 들어서서 결코 미아가 되지 말도록 해야 되겠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