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이 함께 하심 (사 41:8-16)

첨부 1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포로 되어 가서 어려운 자리에 빠져서 소망이 없다고 할 때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와 함께 해서 구속할 것이니 즐거워하라고 하신다. 남전도회 회원들이나 성도들도 세상에서 힘없고 연약해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 하나님이 도우셔서 하나님 앞에 쓰임 받는 귀한 역사를 이 말씀대로 이루어 가는 은혜를 받자.

1. 하나님이 부르시고 너는 나의 종이라 하심.1) 하나님의 택함 받은 종이라고 하셨다.“나의 종 너 이스라엘아 나의 택한 야곱아”2) 하나님의 벗된 종이라고 하셨다.“나의 벗 아브라함의 자손아”3) 하나님 앞에 지렁이 같이 보잘 것 없는 종이라고 하셨다.“지렁이 같은 너 야곱아”

2. 내가 너를 싫어 버리지 아니 하였다 하심.1) 하나님이 땅 끝에서부터 붙들어 주신다고 하셨다.“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붙들며”2) 하나님이 땅 모퉁이에서부터 부르신다고 하셨다.“모퉁이에서부터 너를 부르고”사43:7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3) 하나님이 택하고 싫어버리지 아니 하였다 하셨다.“네게 이르기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싫어버리지 아니하였다 하였노라”

3. 내가 너와 함께 있다 하심.1) 하나님이 함께 하실 것이니 두려워 말라고 하셨다.“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2) 하나님이 함께 하실 것이니 마음을 강하고 담대히 하라고 하셨다.수1:9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3)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이기게 하신다고 하셨다.삼하8:14 “다윗이 어디를 가든지 여호와께서 이기게 하셨더라”

4. 내가 너의 하나님이 됨이니라 하심.1) 너의 하나님 됨을 놀라지 말라고 하셨다.“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2)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자가 복 받는다고 하셨다.시144:15 “이러한 백성은 복이 있나니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3)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는 자에게 저희 하나님이 예비하신 은혜가 있다고 하셨다. 히11:16 “저희가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이 저희 하나님이라 일컬음 받으심을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저희를 위하여 한 성을 예비하셨느니라”

5. 내가 너를 굳세게 하겠다 하심.“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시18:1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6. 내가 너를 도와주겠다 하심.1) 하나님이 도우시겠다고 하셨다.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2)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지 말고 하나님에게 도움을 청하라고 하셨다.시146:3-5 “방백들을 의지하지 말며 도울 힘이 없는 인생도 의지하지 말지니 그 호흡이 끊어지면 흙으로 돌아가서 당일에 그 도모가 소멸하리로다 야곱의 하나님으로 자기 도움을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그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3)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이 도와주시겠다고 하셨다.시121:1,2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 서로다”7. 내가 너를 붙들겠다 하심.1) 하나님의 의로운 손으로 붙들어 주시겠다고 하셨다.“참으로 나의 의로운 손으로 너를 붙들리라”2) 성도의 짐을 여호와께 맡길 때 붙들어 주실 것이라고 하셨다.시55: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겨 버리라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영히 허락지 아니하시리로다”3) 성도는 모태에서부터 하나님의 붙드셨음을 확신하여 찬송하라고 하셨다.시71:6 “내가 모태에서부터 주의 붙드신 바 되었으며 내 어미 배에서 주의 취하여 내신 바 되었사오니 나는 항상 주를 찬송하리이다”[결론]"너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겠고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로 인하여 자랑하리라”하나님이 함께 하실 때 이스라엘은 승리하여 원수를 찾아도 볼 수 없게 되므로 즐거워 할 것이라고 하신다. 하나님은 우리의 하나님이라 칭함 받기를 부끄러워 아니하시고 우리와 함께 하셔서 힘 주시고 붙들어 도와주시므로 어디로 가든지 이기게 해주시는 놀라운 복을 받게 하신다.지렁이 같이 더럽고 추하며 아무 가치도 없는 사람인 우리를 구속하시고 종으로 벗으로 자녀 삼아 주시므로 야곱이 변하여 이스라엘이 되듯이 사람이 변하여 거룩한 성도 되게 하시는 복을 받았으니 감사하며 충성하자.구원의 하나님, 승리의 하나님, 영광의 하나님으로 믿어 기뻐하고 즐거워하자. 하나님이 나 같은 자를 사용하시고자 하심에 감사해서 죽도록 충성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자. 하나님의 함께 하시는 은혜와 능력으로 늘 승리하는 남전도회원 여러분과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