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공적인 목회자 (빌 04:8-9)

첨부 1


1. 성공적인 삶
미국의 유명한 템플대학교를 창설한 러셀 콘웰박사는 제1차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미국의 백만장자들, 적어도 백만달러 이상을 모은 사람들 4,043명의 생애를 조사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조사 결과 놀라운 것은 이 4,043명의 백만장자들 중에 고졸 이상의 학력을 지닌 사0람은 불과 69 명밖에 없었다. 크게 성공해서 수백만 장자가 된 사람들은 그들이 백만장자가 되기까지 돈과 교육, 정규훈련 등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부족한 생활을 했다는 결론이 추론되었습니다.
그러나 콘웰 박사는 그들의 생애가 평범한 다른 사람들과는 같지 않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첫째로, 그들은 삶을 출발할 때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뛰었다는 것입니다.
둘째로, 그들은 그 마음 속에 열화같은 소원을 가지고있었습니다.
세째로, 그들은 불퇴진의 기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찌하든지 사람마다 삶의 성공자가 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삶을 살아야 합니다.

1. 오늘 안수를 받는 목사 후보생:오늘 제130회 성노회를 맞이하여 목사로 임직하게 된 여러분들에게 진정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그러나 오늘 안수를 받으시는 것은 마라톤 선수가 출발점을 떠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리 축하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성공적인 목회자가 되느냐 하는 것입니다. 우리 앞을 보면 많은 선배 목회자들이 성공적인 목회의 발자취를 남기고 위대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오늘 안수를 받으시는 여섯 분도 모두 성공적인 목회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성공적인 목회자:물론 성공적인 목회자가 되기 위해서는 콘웰박사가 지적한 것처럼 평범한 목회자들과는 다른 점을 지니지 아니하면 성공할 수가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오늘 이 거룩하고 의미 있는 날 주시는 말씀 속에는 성공적인 목회자가 될 수 있는 조건을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3. 무엇에든지 참되며-그 첫 번 째 조건은 무엇에 든지 참되라고 말씀합니다. 근자 우리 가운데는 거짓과 위선이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때론 거짓이 진짜보다 더 진짜처럼 인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거짓과 위선은 반드시 망합니다. 드러나게 됩니다. 여러분은 무엇보다도 진실하게 참되게 살고 목회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4. 무엇에든지 경건하며-두 번 째는 무엇에든지 경건하라고 말씀하십니다. 경건은 거룩하고 깨끗한 삶입니다. 흠이 없는 삶입니다.
주님은 레11:45에서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라고 명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거룩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 백성다워야 합니다. 주의 종은 주의 종다워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 급속하게 세속화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런 속에서 우리는 빛이어야 하고 소금이어야 합니다. 특히 목회자는 경건의 삶이 충만해하시기를 축원합니다.

5. 무엇에든지 사랑할만하며-세 번째는 무엇에든지 사랑할만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무엇보다도 목회자는 하나님을 사랑하는데 목숨을 걸어야 합니다. 이는 우리 주님께서 나를 위해 생명을 내어 주사 나 같은 죄인을 구원하셨을 뿐 만 아니라 나 같은 죄인을 택하사 주님의 종을 삼으사 영광을 받으시기를 원하시니 우리가 주님을 사랑함에 목숨을 다하는 것은 마땅합니다. 나아가서 내게 맡겨진 양떼를 위해 생명을 다해 사랑하는 목자가 되어야 합니다. 양을 사랑하는 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요 나의 목회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리하므로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시고 성도의 사랑을 받으시는 복된 종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6. 무엇에든지 칭찬할만하며-네 번째는 칭찬할만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든지 칭찬을 받아야 합니다. 주님께서도 작은 일에 충성한 종을 칭찬하며 저에게 더 큰 사명을 맡기셨습니다.
성도들에게는 존경과 고임을 받아야 합니다. 말 한마디라도 행동 하나라도 일거수 일투족이 칭찬 받는 삶이어야 합니다. 말과 행동이 일치하고 신실해야 칭찬을 받는 것입니다.

결론:물론 이같이 살아간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쉽게 살아서는 성공적인 삶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나의 가진 지식도 학벌도 환경도 자랑하지 말아야 합니다. 세상적인 방법도 버려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기초로 하여 생명을 거는 기도와 백절불굴의 인내 그리고 생명을 바치는 헌신을 통해 주님의 말씀을 준행하므로 성공적인 목회자가 되어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위해 쓰임 받는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김상기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