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하나님만 믿습니다

첨부 1




 “오전 8시45분 한대의 커다란 비행기. 아마도 공중 납치된 것으로 보이는 항공기가 세계무역센터에 충돌했다. 빌딩에는 큰 구멍이 생겼고 불길에 휩싸였다”(9월11일 CNN뉴스에서)
미국인들에게 9.11테러 사건은 결코 잊을 수 없는 날이 될 것입니다. 최초로 전해진 CNN방송의 이 뉴스꼭지는 믿어지지 않는 현실이며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습니다. 아니 차라리 영화의 한 장면이었으면 하고 생각해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 장면은 아마도 오랫동안 미국인뿐 아니라 세계인들의 마음에서 지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참 엄청난 충격이며 상상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누가 세계 경제의 중심지, 세계 최강국의 심장부에 이런 어마어마한 테러를 가할 줄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성경 요나서를 보면 요나를 통해 심판한다는 하나님의 메시지가 전해진 뒤 니느웨 백성들의 반응을 봅시다. 첫 번째로 이런 국가적 위기 앞에 니느웨 백성들은 처음에 저들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금식기도를 하였습니다(욘3:5).왕은 물론이고 짐승들까지도 아무 것도 입에 대지 말고 물도 마시지 말라고 했습니다(7절). 기도하는 것이야말로 우리 믿는 이들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미국의 테러 사건은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닙니다. 우리에게는 그런 일이 없다고 장담 못할 일입니다. 기도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니느웨 백성들은 회개하였습니다. 굵은 베옷을 입고 힘써 여호와께 부르짖으며 악한 길과 손으로 행한 강포에서 떠나라 했습니다(8절). 하나님은 빛도 짓고 어두움도 창조하며 평안도 짓고 환난도 창조하는 분입니다(사 45:7). 국가의 위기 앞에 먼저 돌아봐야 할 것은 우리의 죄를 회개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방종이나 교만함 때문에 악한 세력을 통해 엄청난 징계를 허락했는지 모릅니다.
 세 번째로 니느웨 백성들은 하나님을 의지했습니다. 먼저 금식을 선포할 때도 하나님을 믿었으며(5절) 혹시 하나님이 뜻을 돌이키시고 그 진노를 그쳐 멸망당하지 않을 수 있다는 소망을 가졌습니다. 미국의 사건을 통해서도, 니느웨 사람들의 반응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은 재앙 앞에서는 그 무엇도 안전함을 주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시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경성함이 허사로다’(시127:1). 하나님을 전적으로 믿고 의지할 때 우리는 국가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21세기 인터넷 선교방송 매일 큐티」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