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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화 과거와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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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

미국 뉴욕의 메이시 백화점.

 

"팀장님, 비상입니다!

70% 달했던 패션상품 매출이

갑자기 줄어들었습니다."

 

패션상품 대신 가정용품을 사러 오는 손님들이

급속히 늘어난 것이다.

 

"떨어진 매출을 되돌려야 해!

패션상품을 어떻게 하면 잘 팔 수 있을지를 연구하자!"

 

메이시 백화점은

패션상품을 파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결과는 최악이었다.

메이시는 많은 고객을 잃었다.

 

이와 반대로

블루밍데일 백화점은

이 기회를 적극 이용했다.

'가정용품 전문백화점' 이라는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가정용품을 사러 오는 고객들에게 집중했다.

덕분에 블루밍데일은 4위 업체에서

단숨에 2위로 올라설 수 있었다.

 

반면,

메이시가 가정용품을 본격적으로 판 것은

이후 20여 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뒤였다.

변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과거에 연연하면,

다가온 기회를 붙잡을 수 없습니다.

 

- 실패하셨습니까? 잃어버리셨습니까? 이제 벌써 과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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