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화 과거와 현재
- 이광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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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년,
미국 뉴욕의 메이시 백화점.
"팀장님, 비상입니다!
70% 달했던 패션상품 매출이
갑자기 줄어들었습니다."
패션상품 대신 가정용품을 사러 오는 손님들이
급속히 늘어난 것이다.
"떨어진 매출을 되돌려야 해!
패션상품을 어떻게 하면 잘 팔 수 있을지를 연구하자!"
메이시 백화점은
패션상품을 파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
결과는 최악이었다.
메이시는 많은 고객을 잃었다.
이와 반대로
블루밍데일 백화점은
이 기회를 적극 이용했다.
'가정용품 전문백화점' 이라는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가정용품을 사러 오는 고객들에게 집중했다.
덕분에 블루밍데일은 4위 업체에서
단숨에 2위로 올라설 수 있었다.
반면,
메이시가 가정용품을 본격적으로 판 것은
이후 20여 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뒤였다.
변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과거에 연연하면,
다가온 기회를 붙잡을 수 없습니다.
- 실패하셨습니까? 잃어버리셨습니까? 이제 벌써 과거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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