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참으면 왕노릇

  • 강승호목사
  • 160
  • 0

첨부 1


  제목: 참으면 왕노릇(딤후2:10-13)

전 유엔 사무총장 반기문씨가 갑자기 대통령선거에 사퇴를 선언했다. 그 이유는 가짜 뉴스때문이란다.

1.유엔법 위반

2.신천지 연루(김남희)

3퇴주잔사건(부친묘소)-잔을 바로 마셨다는 영상을 올림.

 

아까운 사람이다. 비난이 오고 음해와 비난의 댓글이 있다하여도 잘 참고 가면 대통령도 될 수 있는 사람이다.

우리 성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본문에 말씀합니다.

12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구원 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은 예수와 함께 잘 참고 믿음을 지키면 왕노릇 하게 됩니다.

롬5:17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원래는 아담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다 죄의 종이 되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죄의 왕 노릇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아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새명 안에서 왕 노릇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떠한 환난과 어려움속에서도 믿음을 지켜 나아가야 합니다.

눅8:15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

눅21:19너희의 인내로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

롬5:4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5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마24:13그러므로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엘리자베스 테일러는 8번이나 이혼과 재혼을 되풀이 했습니다 상대는 최고의 배우도 있었고 대부호와 사업과 예술가 등 다양했습니다 또 트럭 운전수와 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좋아보이기만 하던 상대들도 하나같이 매력은 사라지고 싫증과 상처만 안겨줄뿐이었습니다 그녀는 인생의 마지막 장엔 강아지 한 마리와 외롭게 살가다 세상을 떠났습니다.

 

인간들도 이처럼 인내하지 못하고 사는 삶은 항상 막장인생에 허무하게 살아 갈 수밖에 없습니다.

하물며 하나님의 자녀들이 심지가 견고한 자들에게는 결국 하나님께서 주님과 함께 왕 노릇하게 하심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계20:4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5(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이는 첫째 부활이라 6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우리가 참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왕 노릇하게 됩니다. 그러나 12中“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우리가 주님 때문에 환난을 당하고 어려움을 당할 때 주를 부인하면 결국 주님도 우리를 부인하게 될것을 말씀합니다.

6.25때 공산군이 한 교회를 둘러싸고 교인들을 1줄로 세우더니 예수님의 초상화를 놓고 밟고 지나가도록 합니다. 그렇치 않으면 총살 시킨다고 했습니다. 많은 교인들은 총살을 당하지 않기 위해 예수님의 초상화를 밟고 갔습니다. 그런데 그때 한 처녀가 예수님의 초상화를 들고는 엉엉 울면서 자기의 손수건으로 얼굴을 닦았습니다. 이 모습을 보던 공산당들은 초상화를 밟고 예수님을 욕하던 자들을 모두 교회안으로 들여 보내더니 교회창을 못질하고는 불질러 버렸습니다.

예수님을 부인하면 예수님도 우리를 부인합니다.

 

가롯유다는 예수님을 은 30냥에 팔아 넘겼지만 결국 마27:3그때에 예수를 판 유다가 그의 정죄됨을 보고 스스로 뉘우쳐 그 은 삼십을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도로 갖다 주며 4이르되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하니 그들이 이르되 그것이 우리에게 무슨 상관이냐 네가 당하라 하거늘 5유다가 은을 성소에 던져 넣고 물러가서 스스로 목메어 죽은지라

 

아간도 탐심 때문에 아이성을 치다가 시날산의 외투 한 벌과 은 이백 세겔과 그 무게가 오십 세겔되는 금덩이 하나를 보고 탐내어 가졌다가 버림받고 수7:25여호수아가 이르되 네가 어찌하여 우리를 괴롭게 하였느냐 여호와께서 오늘 너를 괴롭게 하시리라 하니 온 이스라엘이 그를 돌로 치고 불사르고 26그 위에 돌무더기를 크게 쌓았더니 오늘까지 있더라 여호와께서 그의 맹렬한 진노를 그치시니 그러므로 그곳 이름을 오늘까지 아골 골짜기라 부르더라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 것이요 12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하게 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참으면 왕노릇"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