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간절한 기도가 응답을 받는다

  • 강종수
  • 1605
  • 0

첨부 1

  1. 17763449101451742337.jpg (File Size: 27.7KB/Download: 0)


17763449101451742337.jpg

2017. 3. 8 수요일

 

성경 : 8:17-18

제목 : 간절한 기도가 응답을 받는다

 

8:17-18 ‘17.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18. 부귀가 내게 있고 장구한 재물과 공의도 그러하니라아멘.

 

예수를 믿는 것은 단번에 이뤄지는 일이고 영생을 얻게 됩니다. 그러나 세상을 사는 동안에 하나님의 백성답게 잘 살려면 기도생활을 잘 해야 합니다.

유다가 바벨론에게 끌려갔으나 하나님은 때가 이르매 그들을 훈련 하신 후 이끌어 내시고 회복시켜 주실 것을 예언하셨습니다. 에스겔을 통해 주신 말씀은,

36:36-37 ‘36. 너희 사방에 남은 이방 사람이 나 여호와가 무너진 곳을 건축하며 황폐한 자리에 심은 줄을 알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이루리라 37.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래도 이스라엘 족속이 이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 주기를 내게 구하여야 할지라 내가 그들의 수효를 양 떼 같이 많아지게 하되

 

기도해야 문제를 해결해주시려는 하나님의 언약이며 명령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기도생활은 필수입니다. 그러면 응답을 받아야겠는데 어떤 기도를 해야 합니까? [간절한 기도가 응답을 받는다] 라는 주제로 말씀을 나누고자 합니다.

 

1. 기도의 간절한(사랑과 의로움) 동기

 

사람이 무슨 일에나 심도 있게 살피고 애쓰는 것은 그 일이 자신에게 매우 중요할수록 더욱 더 간절해지게 마련입니다. 기도를 할 때 그 기도의 내용이 매우 간절할 이유가, 동기가 분명해야 합니다.

본문 17, ‘.. 나를 간절히 찾는 자..’ 간절히, 샤하르(rj'v; שָׁחַר) 날이 새다, 일찍 일어나서 찾는다는 뜻입니다. 선수가 경기에 임할 때에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기도하는 일에도 그 얻고자 하는 일에 주님의 도우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 간절해야 할 것입니다.

응답해주시면 좋고 안 해주셔도 그만인 기도 제목이라면 차라리 기도를 하지 마세요. 하나님의 들어주시는 일마다 기적인데,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면 그냥 하세요. 그러나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라면 하나님의 기적이 따라야 하니 기도가 더 간절해야 할 것입니다.

 

*한나(은총)는 무자하여 아기를 얻기 위해 성전에 와서 너무도 간절히 기도하니까 제사장이 볼 때 술 취한 사람같이 보였습니다. 삼상1:10-13 ‘10. 한나가 마음이 괴로워서 여호와께 기도하고 통곡하며 11. 서원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여 만일 주의 여종의 고통을 돌보시고 나를 기억하사 주의 여종을 잊지 아니하시고 주의 여종에게 아들을 주시면 내가 그의 평생에 그를 여호와께 드리고 삭도를 그의 머리에 대지 아니하겠나이다 12. 그가 여호와 앞에 오래 기도하는 동안에 엘리가 그의 입을 주목한즉 13. 한나가 속으로 말하매 입술만 움직이고 음성은 들리지 아니하므로 엘리는 그가 취한 줄로 생각한지라

 

*다윗 왕을 여의고 아들 솔로몬이 일천번제로 하나님께 큰 제사를 드리고 하나님께 간구한 것은 백성을 위한 지혜를 구하기 위함인데 너무도 간절했기 때문에 일천 마리를 드리는 번제를 드린 것입니다.

왕상3:9-10 ‘9.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10.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든지라

*모세가 백성들이 금송아지를 만들어 하나님의 형벌을 받을 때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며 얼마나 간절한 애국심에 한 고백인지, 32:32 ‘그러나 이제 그들의 죄를 사하시옵소서 그렇지 아니하시오면 원하건대 주께서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 버려 주옵소서

예수께 찾아온 백부장은 하인이 중풍이 들어 집에 누워 괴로워하고 있어서 소문 듣고 주님께 찾아와 간절히 구했습니다. 그의 사랑으로 하인을 낫게 하려는 간절함이 간구의 동기였습니다. 8:6-8 ‘6. 이르되 주여 내 하인이 중풍병으로 집에 누워 몹시 괴로워하나이다 7. 이르시되 내가 가서 고쳐 주리라 8. 백부장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하지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사옵나이다

 

*제가 처음 예수 믿고 감동받아 고향 동네 초등학생들을 저녁에 마을회관에 모아 공부시키려고 회관을 빌리기 위해 간절히 기도를 하는데, 꿈에 칠판 위에 굵직한 오른 손이 나타나 보여 확신이 들어 이장에게 찾아가서 부탁하니 즉시 허락해준 응답이 있었습니다. 간절히 구하는 일은 그 일을 그만큼 소중이 여길 이유가 뚜렷해서입니다.

*해안 초소 근무를 할 때 근무 마친 후 매우 기대가 되는 어떤 목사님의 집회를 참여하기 위해 고향에서 그곳까지 가려면 빠른 시간에 귀가를 먼저 해야 하는데, 나를 데리고 갈 배를 속히 보내달라고 바닷가 큰 바위에 붙어서 얼마나 간절히 구했는지 모릅니다. 한 참 구하고 있었는데 큰 배가 와서 나를 데리고 귀가하게 해주셨습니다. 무사히 버스를 두 번 갈아타고 그 부흥회에 참여하게 되었던 일이 있습니다.

 

2. 지속적인 지속적인 기도가 결과를 얻는다

 

기도하는 내용이 중요할수록 계속 기도를 쉬지 못합니다. 목적이 뚜렷할수록 그렇습니다. 18: 어떤 도시의 한 과부는 원한이 있어서 계속 재판관에게 가서 하소연을 해서 결국 해결을 보게 된 것을 예로 들어 주셨습니다. 18:3-5 ‘3. 그 도시에 한 과부가 있어 자주 그에게 가서 내 원수에 대한 나의 원한을 풀어 주소서 하되 4. 그가 얼마 동안 듣지 아니하다가 후에 속으로 생각하되 내가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을 무시하나 5.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니 내가 그 원한을 풀어 주리라 그렇지 않으면 늘 와서 나를 괴롭게 하리라 하였느니라

삼상12:23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하지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길을 너희에게 가르칠 것인즉

 

*다니엘은 힛데겔 강가에서 3주간 금식기도를 하며 하나님의 군대의 도움을 청했을 때 이미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를 들으셨으나 바사왕과 그 배후의 사탄이 막았으므로 응답이 늦어졌지만 결국 가브리엘이 와서 돕게 되었습니다.

10:12-14 ‘12. 그가 내게 이르되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하게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응답 받았으므로 내가 네 말로 말미암아 왔느니라 13. 그런데 바사 왕국의 군주가 이십일 일 동안 나를 막았으므로 내가 거기 바사 왕국의 왕들과 함께 머물러 있더니 가장 높은 군주 중 하나인 미가엘이 와서 나를 도와 주므로 14. 이제 내가 마지막 날에 네 백성이 당할 일을 네게 깨닫게 하러 왔노라 이는 이 환상이 오랜 후의 일임이라 하더라

 

*제가 고향 진해를 떠나 생전 처음 대구를 갔습니다. 귀한 목사님 시무 교회당에서 기도하기 시작하여 월세 방(초등학생 과외 공부시키기 위해)을 얻기를 사흘 동안 다녔습니다. 기도하고 찾고 문을 두드렸습니다. 1만 원짜리 월세 방... 결국 큰 집 독채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 집에서 신학을 위한 삶이 시작된 것입니다. 간절한 기도를 다 들어주셨습니다.

 

본문 18, ‘부귀가 내게 있고 장구한 재물과 공의도 그러하니라고 할 때 공의는 쩨다카하(hq;d;x] צְדָקָה)라는 단어로 칭의, 정의, 구원을 의미합니다. 문제의 적절한 해결책이 주님께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기도를 할 때 문제에 대한 해답이 전능하신 하나님께 있음을 확신하고 기도를 해야 합니다. 기도는 실제로 역사를 믿고 구하는 일이며 간절해야 하고 지속적으로 기도해서 꼭 응답을 얻어야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추천인 1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간절한 기도가 응답을 받는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