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진정한 성공이란?

첨부 1


진정한 성공이란?


  사람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원한다. 그런데 스스로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것 같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패자라는 말인데, 그렇다면 성공은 무엇이고 실패는 무엇인가?

사람들은 대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꿈과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목표를 세우고 목표달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그리고 그것이 이루어졌을 때, 성공했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것이 과연 성공일까?

뒷골목에서 골목대장 노릇을하며 일확천금을 꿈꾸는 젊은이가 있었다. 그는 가진 재주라고는 주먹을 잘 쓴다는 것 뿐이었다. 결국 그는 주먹을 통해 그의 꿈을 실현했다. 조폭의 보스가 된 것이다. 그는 검은 돈을 엄청나게 모아 돈을 물 쓰듯 쓸 수 있었다. 그는 스스로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그러나 그가 과연 성공자인가?

그러므로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자기가 꿈꾸는 것을 이루고 못 이루고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의미 있고 가치있는 일을 하는가 아니 하는가에 따라서 결정된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처럼 돈, 명예, 권세 등과 같은 것들에 의해서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성공과 실패는 자신의 역량을 가지고 얼마나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결과를 창출해 냈는가 하는 것에 따라서 판가름 나는 것이다.

그렇다면, 잘 나고 못 나고 하고는 상관 없이 모든 사람은 성공자가 될 수 있다. 최고의 권세를 잡은 대통령이 실정을 하여 국민을 고통 가운데 처하게 했다면 그는 실패자이다. 그러나 환경미화원으로 일하는 사람이 지구촌의 더러운 한 구석을 깨끗하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을 상쾌하게 해 주며 평생을 살았다면, 그는 누구 보다도 성공자이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사람은 빈부귀천과 상관없이 성공자가 될 수 있다. 사주팔자를 탓하지 말고 주어진 환경을 비관하지 말며 오직 하나님께서 자기 자신에게 주신 달란트가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하나님과 인류를 위해 활용한다면, 그는 성공자이다. 이런 성공자들이 가장 많은 나라가 가장 아름답고 건강하고 힘이 있다.

올 해는 대통령으로부터 이름도 빛도 없이 살아가는 민초에 이르기 까지 모두 자신의 몫을 다하여 진정한 성공을 이루는 복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