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구속자 예수와 함께 받은 세상 승리의 확신

  • 강종수
  • 145
  • 0




DNq49KeU8AAdiil.jpg

     주제 구속자 예수와 함께 받은 세상 승리의 확신

롬8:26-39‘26.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 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30. 또 미리 정하 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 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32. 자기 아들을 아끼 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사람을 위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 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지 아니하겠느냐 33. 누가 능히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을 고발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 이시니34.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 39.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 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 서 끊을 수 없으리라’- 아멘.   



본문은 성도로서 세상을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의 언약에 대한 설 명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은혜는 예수 믿어 속죄함 만 받는 것이 아니라 세상살이를 승리하게 하시는 능력입니다. [구속자 예수와 함께 받은 세상 승리의 확신]이란 주제로 말씀을 나누겠습니다.



1. 성도는 성령의 도우심을 입는 자


우리가 혹 좌절하거나 힘들면 성령께서 도우신다는 것을 알고 믿 음을 지켜야 합니다. 예수를 믿는다면서 일상에서 하나님의 도우 심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정상적인 신앙이 아닙니다. 예수교는 예수님의 속죄만 얻고 죽어서 천국 가는 것만 알고 나머 지 생활은 소위 착하게 살면 그만이라는 식은 옳지 않습니다. 본문 26-27절 ‘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 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27.마음을 살 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 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고 했습니다. 성도가 되면 성령님의 감각과 그 빛을 받아서 깨달아 세상을 이길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새롭게 생긴 지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엡1:18-19 ‘18.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19.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 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2. 세상을 승리케 하실 하나님의 계획


성도로 부름을 받은 자는 세상살이에서 승리하도록 도와주십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이기도 합니다. 본문 28절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 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 라’ 성도는 세상을 살면서 그 과정이 하나님의 은혜로 되는 일로 깨닫 고 감사하게 됩니다. 운명론적으로 결부시키는 자도 있으나 자기 할 일을 다하지 않고 변명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의 생각일 뿐입니 다.

바울은 고전15:10 ‘그러나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라고 했습니다. 본문 30절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 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성도들을 영화롭게 하실 그날까지 하 나님의 계획 가운데서 지켜주시려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말씀입 니다. 민법 제 1003조에 양자는 양부모의 재산을 상속받을 권리를 가 지고 있다는 조문이 있습니다. 그처럼 하나님의 양자된 성도는(롬 9:4)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로(요1:12) 도와주시는 언약을 받은 자로서 반드시 구원과 승리를 받도록 계획을 세우시고 이뤄 주시는 하나님으로 믿어야 합니다.



3. 구원해주심을 확신해야


구원의 같은 조건을 받은 신자들이지만 확신이 부족한 자는 심지 어 천국을 갈 수 있을지 스스로를 의문시하기도 합니다.그것은 성 경을 의심한다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에 대해 확실히 믿고 자 기 구원을 확신할 수 있는 믿음을 소유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에 대해 신뢰를 한다는 것은 서로 친분이 두터워지는 중요한 내용입 니다. 본문 32절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 하여 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시 지 아니하겠느냐’

사람의 목숨을 천하보다 귀한 생명이라 하셨는데(막8:36) 예수 님의 생명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시며 거룩하신 성자 하나님이십 니다. 그런 분을 우리 죄 위해 속죄물로 주신 하나님께서 뭘 더 아 끼시겠느냐는 말입니다. 35절 이하에서 하나님이 우리를 승리케 하신다고 말하고 있습니 다. 주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승천 이후에도 기도해주시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본문 34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 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 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비록 성도의 삶이,본문 36절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 당할 양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 으니라’고 한 대로 어려움이 있어서 힘들겠지만 우리는 이 모든 환난에서 넉넉히 압도적으로(37절) 이길 수 있음을 확신해야 합 니다. 행14:22‘제자들의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머물러 있으라 권 하고 또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 하고’ 그러나 성도의 고난을 압도적으로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을 믿어 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님을 속죄 제물로 주신 그 사 랑 가운데서 모든 일,환난과 곤고함(행동의 제한),박해와 기근(굶 주림,고후11:27), 적신(헐벗음,고후11:27), 위험, 칼(살인 도구, 환난) 등에서 이길 수 있도록 하신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38-39절 ‘38.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 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39.높음이나 깊음 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고 했습니다.

우리를 부르신 그 사랑 가운데서 절대 버리지 않으십니다. 요10:28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히7:25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 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 여 간구하심이라’

딤후1:12 ‘이로 말미암아 내가 또 이 고난을 받되 부끄러워하지 아니함은 내가 믿는 자를 내가 알고 또한 내가 의탁한 것을 그 날 까지 그가 능히 지키실 줄을 확신함이라’ 성도가 비록 세상 중에 진리로 살아갈 때 고난을 겪으나 반드시 하나님의 은총이 임하여 위로하실 날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 니다.우리에게 복 주시려고 우리에게 상 주시려고 인내의 과정을 주시는 줄 믿어시기 바랍니다. 고후4:17‘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 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주 예수님을 속죄물로 주시고 또한 부활 시키셔서 하나님의 뜻에는 반드시 승리를 가져온다는 것을 알게 하셨으므로 우리는 환난의 모든 일에서 주님처럼 순종하고 주님 처럼 부활의 승리가 있을 줄 믿고 확신하며 살아가는 든든한 믿 음의 소유자들이 되시기를 원합니다.

------------------------------------------------------------

출처:사이버신학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구속자 예수와 함께 받은 세상 승리의 확신"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