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칼럼 목사님도 별 수 없군요

첨부 1


목사님도 별 수 없군요

작은 아이와 함께 갔던 징병검사 이야기 
 
- 송남용 목사 (아름다운 가정만들기 대표)


우리 큰 아이도 그렇지만 작은 아이도 다른 것은 몰라도 정직함 하나만은 남다르다고 난 평소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오늘은 그 정직함 때문에 내 속이 탔다.

며칠 후면 작은 아이가 징병검사를 받는다. 오늘 나와 아이는 병무청에서 지정한 모 병원으로 갔다. 아이가 고1 때 허리 디스크 수술을 받았기 때문에 진단서를 떼기 위해서다.

의사는 척추 MRI를 찍게 한 후 사진을 보여주면서 현재의 허리 상태에 대해 설명했다. 그리고 아들의 실제의 허리 상태가 어떠한지를 체크하기 위해 눕게 한 후 다리도 들어 올려보고, 손바닥을 아이의 발바닥에 대고 밀어보기도 했다. 또 허리도 굽혀보도록 했다. 내 속을 태운 것은 바로 그 순간이었다.

의사가 다리를 들어 올리고 또 밀면서 어떠냐고 할 때 아프다고 엄살을 좀 떨면 좋을텐데, 우리 아들은 그게 아니었다. 아무렇지도 않다며 사실 그대로 말하는 것이었다. 허리를 굽혀보라고 할 때도 조금만 굽히면서 잘 굽혀지지 않는다고 꾀병을 좀 부리면 좋을텐데 역시 마찬가지였다. 초등학교 시절 육상선수 생활을 했었는데, 육상 선수답게 손바닥이 땅에 닿도록 쑥쑥 굽히는 것이었다.

수납을 하면서 난 아들에게 말했다.

“의사가 다리를 들어올릴 때 좀 아프다고 하지 그랬냐? 그리고 허리를 굽혀보라고 할 때도 눈치껏 하지…”

그러자 아들은 이렇게 말하는 것이었다.

“거짓말하기가 좀 그래서요.”

그런데 참 이상한 것은 평소 하나님 앞에서 내 깐으로는 정직하게 살아간다고 자부해왔지만 아들로부터 그런 말을 듣고서도 회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렇게 말하는 내 아들이 답답하게만 느껴지는 것이었다.

언젠가도 우리 아들은 웃으며 나에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목사님도 자식 일은 별 수가 없군요!”

우리가 목사이고, 장로이고, 권사이고, 집사이고, 거룩한 성도라고 하지만, 또 공무원이고, 정치가이고, 교육자라고 하지만 자식 일에 불의를 행하고, 나와 이해관계가 걸린 문제에는 불의를 행하고, 이것저것 제하고 나면 세상과 구별되게 정직하고 정의롭게 살아볼 틈이 없다.

몇년 전 한 일간지에 부패를 감시하는 국제 민간단체인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가 한국의 부패인식지수를 발표했다. 146개 국가 중 핀란드가 지난해에 이어 10점 만점에 9.7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뉴질랜드, 덴마크, 아이슬란드, 싱가포르, 스웨덴, 스위스, 노르웨이, 호주, 네덜란드가 그 뒤를 이었다. 우리나라는 4.5점을 얻어 47위를 차지했다.

우리 민족의 삶의 양식이 하나님의 말씀처럼 ‘정의가 하수처럼 흐르는 삶’이 되기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나 자신부터 신경을 조금 더 써야 하지 않을까? 

- 출처 : 크리스천투데이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