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영화 비무장지대의 이규형 감독

첨부 1


영화 비무장지대의 이규형 감독


영화‘비무장지대’(DMZ)를 만든 이규형(47) 감독이 영화홍보와 함께 자신의 신앙고백을 하였습니다.

1979년 10·26 사태 등으로 어수선한 시기에 DMZ에서 무전병으로 근무한 이 감독은 
그때 하나님을 만났다고 고백합니다. 

이등병일 때 아주 위험한 곳에서 군생활을 했습니다. 
하루는 지뢰밭을 건너 철책을 수색하라는 명령이 떨어졌습니다. 
경험이 없던 그는 공포감에 몸을 떨었지요. 사실 전날 밤에 잠을 이룰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밤 하늘을 바라보며 하나님께 ‘살려달라’고 기도했습니다. 거의 절규에 가까웠지요.

다음날 이 감독은 잠깐 동안 다른 병사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수색활동에 나선 
무전병 그룹을 놓치게 됐다합니다. 
그때 갑자기 ‘펑’하는 소리가 났고 앞서 걸어가던 병사들이 쓰러졌습니다. 
그들은 지뢰를 밟아 일부 죽거나 다쳤다. 

이 감독은 그때 자신이 받은 충격과 느낌을 담아 이들의 영화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바로 ‘비무장지대’라 합니다. 

이 감독은 1980년 시나리오를 썼고 25년의 세월이 흐른 뒤에야 세상에 내놓게 됐다합니다. 
이 감독은 ‘비무장지대’를 ‘이규형식의 하나님 영화’라고 설명한다 합니다. 

졸병이 시편 23편을 읊으며 위로를 구하는 장면이나 피 묻은 손에 꽉 쥐어진 십자가, 
그리고 주인공이 기독교 신자인 졸병에게 기도를 부탁하는 장면, 
극적 장면에 5분간 바흐의 마태수난곡을 넣어 간접적으로 복음을 전한 것입니다. 
특히 천국에서 주인공과 북한군 병사가 손 잡고 웃는 장면을 통해 이 감독은 
“하나님 나라는 남과 북이 없고 서로 사랑만이 가득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한다 합니다. 

1991년 일본으로 건너가 15년 동안 일본 교회를 다니며 일본에 대한 비전을 가진 이 감독은 
항상 날이 저물면 가장 가까운 교회를 찾아가 기도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영화를 찍으면서도 이 감독은 교회에서 하나님께 간구하며 모든 것을 의논했습니다. 

어린 시절 영화 ‘벤허’를 보며 영화감독의 꿈을 키운 이 감독은 기독교 선교영화는 모두 봤으며 
‘저런 영화를 만드는 게 나의 길’이라고 다짐했다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