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자유글 [질문] 디지탈 카메라 사용법

첨부 1


주인장님 사진보니 불연듯..생각이 나서 하나 여쭈어 봅니다. 제가 디지탈 카메라.. 소니랑 hp랑 두개가 있습니다. 근데...애들 사진 찍을때, 대부분 순간 포착이 안됩니다. 하나,둘, 셋..하고 셔터를 누르면 일,이초 후에나 찍힙니다... 이러니 꼭, 애들이 정말 예쁜 포즈는 꼭 놓쳐 버립니다. 특히 플레쉬 터지면....완전히 엉뚱한 장면만 찍힙니다. 제가 설정하는거...엉터리로 해서 일까요? 아니면..카메라가 고물이라서? 일까요? 전도사님 모습보니..전문가 이신것 같아서 여쭈어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6

박세홍 2005.01.15. 13:48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 경험에 비추어서 어쭙지 않는 글을 올려봅니다. HP를 써본 경험이 있습니다. 님의 말대로 정말 몇 초 있다가 찍히더군요. 딱히 조절할 것도 별로 없고, 머리가 돌아가는줄 알았습니다. 셔터 스피드 항목을 살피셔서 디카를 골라야 할 것 같습니다. 캐논 a75로 바꿨는데, 비교할 수 없이 빨라졌습니다. 특히 수동으로 바꾸어서 찍는데, 곧바로 쏴줍니다. 또한가지의 팁 - 연사기능을 이용하면 순간예쁜 포착사진을 찍어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님이 가지고 계신 제품의 기종을 정확히 써주셔야 더욱 분명한 답변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미션 2005.01.15. 13:48
보통 디지탈 카메라는 셔터랙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즉, 원하는 순간에 셧터를 눌러도 랙이 발생하여 어느순간 이후에 샷이 찍히는 것입니다. 셔터랙이 있다면, 사용기종의 셔터랙을 감안하여 미리 샷을 날리는 적응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말씀하신 것처럼 1-2초 정도의 셔터랙이라면 정말 심각한 것인데요. 박세홍 형제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사용기종을 알려주시면 더욱 자세한 답변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실내사진에서 셔터스피드와 셔터랙을 느끼지 못할 정도의 디카도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특히, 소니 717의 경우, 어두운 실내에서 포커싱능력이 뛰어납니다.
남철규 2005.01.15. 13:48
여러가지가 연계되어있는데요......순간포착을 하시려면.....빠른 셔터스피드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셔터스피드를 빠르게 하면.....보통 순간포착을 하려면....1/250초 이상을 줘야합니다...1/500초, 1/1000초...이정도 주면 더욱더 정밀하게 잡겠죠 ? 근데 실내에서는.....기본적으로...1/60초로 찍습니다......조명이 어느정도 확보됐다면 정지화면에서는 아주 잘 나오져...... 문제는....일반적인 디카에서는 이런동작을 할 수 없다는 겁니다.......최소 300만화소급 카메라에서 수동조작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에서만 가능합니다. 수동조작기능이 지원하다 해도...렌즈의 밝기라는게 있습니다....렌즈밝기가 어두우면 어두울수록 위와 같은 현상은 더 합니다................... 순간포착....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보통 F1.4정도의 밝은 렌즈에 단렌즈라면.....1/1000정도의 셔터스피드에서도 밝은 화면이 나올겁니다..(테스트를 안해봐서....ㅡ.ㅡ) 이정도면 빠르게 달리는 자동차나 오토바이는 그냥 잡아버리져.......문제는 렌즈값만.....정품으로....몇십만원입니다......ㅡ.ㅡ 먼가 안되는 분위기로 가죠 ? 다 설명하기는 좀 그렇구여....... 일반디카에서 순간포착이 쉽지 않다는 것을 전제로 몇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져...... 1. (셔터스피드의 확보를 위해)실내 조명은 최대한 밝아야 하며.... 2. 플래시를 사용하세요...... 3. (흔들림 없는 샷을 위해) 삼각대를 반드시 이용하세요... 4. 박세홍님 말씀처럼....연사기능도 좋습니다만 이것도 만만치는 않을껍니다 이것도 셔터스피드에 대응합니다........ 5. 순간포착은 사실 생각대로 잘 되지 않습니다.....작가들도 계획된? 순각포착을 하거든요.....즉, 안되는 것은 당연한거니까....너무 맘아파하지 마세요...지금이 잘하고 계시는 겁니다....
profile image
정산 2005.01.15. 13:48
자동디카의 비애입니다. 수동기능이 없으면 자동디카에선 정말 힘들지요.
김주호 2005.01.15. 13:48
자동디카의 비애 입니다 이거이가 정답입니다 카메라 회사마다 셔터랙 time이 다르고 찍는 곳의 환경 주로 빛의 양에따라 아주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디지탈 카메라의 특성이라고 해야 하지요 방법 없습니다 움직이는 아이의 다음동작을 예측하여 미리 샷을 날리는 수 밖에는요 급할때 셔터 눌러도 안찍히고 조금있다가 찍히면 아주 환장 합니다... 제가 그심정 이해 합니다 그래서 저는 바꿨습니다 캐논 EOS 10D.......일안리플렉스(SLR)..... 비싼 값어치 하네요 .. 금전적이 출혈이 심하지만 버릴때 까지 쓸랍니다
최민규 작성자 2005.01.15. 13:48
아~ 댓글 달아주시는 선배님들 대단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감사 드립니다. 카메라의 정확한 기종이 현제 확인이 불가능하군요... 집에가서 확인해보고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