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자유글 오프매장 그리고 인터넷...

  • 김훈 김훈
  • 3325
  • 7

첨부 1


얼마전 10년 넘게 쓴 세탁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10여년 밖에 안된 것인데 부품을 구하기 어렵다고 해서 근처 가전매장에 갔습니다.
처음에는 싼것 사려고 갔다가 가서 보니 견물생심이라 아내가 점점 눈이 높아지더니 결국 68만원짜리 신모델을 고르더군요.

세아이 키우느라 고생도하고 세탁기도 사서 오래쓰면 될거라는 생각에 사기로 했습니다.

매장에서 지금 현찰로 결재할 테니 깎아달라고 하니 무려 10만원을 깎아 58만원에 계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놀랍더군요. 이거 “정가” 라고 찍힌것은 뭔가...

암튼 계약하기로 했는데, 지금 쓰는 세탁기가 있는 곳의 공간이 되는지 넓이를 알아야 하겠더군요. 그래서 다시 집에 와서 다용도실의 공간을 재면서 혹시나 해서 인터넷으로 동일한 모델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가장 싼 곳의 가격이 46만원입니다. 원래 사려고 염두에 두었던 금액과 비슷합니다.

매장에 가서 주문 취소를 하고 인터넷에서 다시 주문했습니다. 대부분 이런 경우에 일반 대리점 모델과 마트모델, 백화점 모델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이 차이가 나는 경우입니다. 물론 대리점 모델이 좋긴 하지만 금액차이가 나서 인터넷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나중에 집에 도착한 모델을 보니 흔히 말하는 마트에 들어가는 그런 모델이 아닌 일반 대리점에 들어가는 순정모델입니다. 그런데 정가에서 무려 20만원이 싸고 딜러가에서 10만원이 쌉니다...

이쯤되니 “정가” 라는 것에 믿음이 가지 않네요.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데 도대체 정가는 어떻게 정해지고 어떻게 이런 할인폭이 가능한것인지???
일반서민들은 그들의 손가락 놀음에 일희일비 하는 것 같아 썩 기분이 좋지는 않더군요.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7

profile image
부흥 2010.04.21. 15:02

그래서 즉석에서 인터넷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매장가서 모델 확인하고.. 인터넷으로 가격 조회해서 매장이 싸면 그냥 사고.. 아니면 집에서 주문하고..

근데 정액제가 아닌이상 데이타 요금이 장난이 아닐것 같아요~

profile image
김세광 2010.04.21. 16:24

대부분 그런 것 같아요 물론 자신들의 인건비 등등의 명목이 붙겠지만 너무 많이 차이 난다는 것이지요 일반인들에게 10만원 20만원이 얼마나 큰 돈인지 잘 모르는가봐요

특히 목회자에게 10만원 20만원은 백만원 이백만원하는 가치인데 말이죠 ^^;

잘 사셨어요 저희도 10년 넘게 쓰고 있어 작년에 콘덴서가 뻥하고 터졌지만 다행히 부품이 있어 싸게 해결 했답니다.

요즘에는 이불이 많아서 그런지 드럼 세탁기가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니까요? ^^

사모님 좋으시겠어요 행복하세요 ^^

profile image
공동현 2010.04.22. 00:32

저희집은 쇼핑에 있어서 인터넷으로 검색은 이제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검색 후 오프라인 매장이 방문이 가능한 곳은 전화로 확인 후에 가보기도 합니다. 물론 거리가 먼 곳은 택배를 이용하구요..

profile image
양점동 2010.04.22. 09:12

앞으로 인터넷 매장을 이용해야 겠네요^^

profile image
푸른하늘 2010.04.22. 12:14

저희는 전자랜드에서 냉장고를 바꾸었는데..

열심히 깍다 보니 정말 엄청나게(?) 인터넷 보다 싸게 깍아주는것을 경험했습니다. *^_^*

그래서 여자들이 에누리 없이는 사지 않는것 같습니다.

 

profile image
장성수 2010.04.22. 15:47

오프라인은 어쩔 수 없죠.  매장 임대료와 인건비와 각종 공과금과 수익을 내려면요.

그리고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B급이고 대리점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틀리다고 하는 말도 근거없는 말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하나의 제품을 만들려면 생산라인과 여러개의 검사들이 필요한데 만약 같은 제품을 재질이 틀리게 해서 이익을 얻으려고 라인하나를 더 만들려면 엄청난 자금이 들어가죠.

더 손해가 나니 그렇게 만들 이유가 없죠.

세탁기는 10~20만 차이지만 핸드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차이가 훨씬 더 클 수 있습니다.

profile image
토다라바™ 2010.04.25. 22:16
아주 좋은 물건을 잘 고르셨네요. 요즘은 목사님처럼 검색 잘하시는 분이 손해를 덜 보는 세상이 되었나 봅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