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이한규의 사랑칼럼) 사명이 인생을 결정합니다

첨부 1



2004.5.19 (제 17호)          http://www.john316.or.kr

사명이 인생을 결정합니다

  1997년 92세로 세상을 떠난 유대인 빅터 프랭클 박사는 그의 베스트 셀러 "그래도 나는 삶을 의미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에서 나치 수용소의 처절한 상황에서 불안과 공포를 이겨내기 위해서 하나님을 의지하고, 아름다운 일을 상상하고, 자연을 보면서 힘을 얻었던 경험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경험을 통해서 그는 유명한 말을 합니다. "왜 사는지를 아는 사람은 어떤 고난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인생 최대의 사건은 무엇보다 '자신이 이 세상에 존재하게 된 사건'입니다. 그러나 그 사건보다 더 위대한 사건은 '자신이 이 세상에서 할 일을 발견한 사건'입니다. '세상에서 내가 꼭 해야 할 일'을 '사명'이라고 하는데 사람은 사명을 인식하면서 가치 있는 인생이 되기 시작합니다. 자신의 인생의 성패는 '환경'이나 '타인'이 결정하지 않고 '자신의 사명'이 결정합니다

  사람에게 사명이 생기면 인생의 목적이 뚜렷해지고, 인생의 차원이 깊어지며, 외적인 것으로 인생을 저울질하지 않게 되고, 자기 인생을 소중하게 보게 되고, 자신의 가능성을 보게 됩니다. 환경적인 사람은 자신을 저주하고, 부정하고, 열등의식에 살다가 결국 실패하지만 사명적인 사람은 자신으로부터 끝없는 가능성을 보고 노력하며 살다가 결국 승리하게 됩니다.

  삶의 질은 대개 사명에 흘리는 땀과 비례합니다. 삶의 질적 저하를 느끼면 누구를 원망할 필요가 없고, 자신의 사명에 충실하고 있는가를 살펴야 합니다. 자기의 사명을 발견하고 자기의 가능성을 찾아내어 시간을 착하게 쓰면 누구에게나 꿈과 같은 인생이 펼쳐지게 될 것입니다. 위인들은 대개 "얼마나 필요한 사람으로 살다 갈 것인가?"를 질문하며 살았습니다. 그 질문이 우리를 끊임없이 채찍질하는 질문이 되어야 합니다

사명이 없는 사람에게 일은 '의미 없는 노동'이 되지만 사명을 가진 사람에게 일은 '최대의 축복'이 됩니다. 자녀를 기를 때 "내일의 대들보를 기른다"고 생각하면 자녀 양육이 사명이 되고, 식사를 준비할 때 "가치 있는 일을 위한 에너지를 공급한다"고 생각하면 식사 준비도 사명이 되고, 사업을 할 때 "보다 많은 사람의 이익과 기쁨을 창출한다"고 생각하면 사업도 사명이 됩니다.

  오늘날 이스라엘에 청소년 문제가 거의 없는 이유는 부모가 자녀들에게 "너는 이 세상에 꼭 필요한 존재로 하나님이 태어나게 하셨다"는 의식을 심어주기 때문입니다. 인생 최대의 교육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일깨워주는 교육'입니다. 역사상 위인의 길을 걸었던 사람에게 반드시 있었던 것은 다름 아닌 바로 사명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와 우리 자녀에게 사명만 있다면 우리에게도 위인의 길은 펼쳐지게 될 것입니다.

ⓒ 이한규([email protected])
* 마음이 힘든 분들에게 추천해 주세요. 매일 아침에 따뜻한 글이 배달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