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자유글 오늘 학회에서 있었던 진땀난 일.....휴...

첨부 1


  오늘 저희 학교에서 복음주의 역사학회가 열렸습니다. 저희 나라 에서 복음주의를 표방하는 신학대학의 역사학 교수님들 모임입니다. 원래 약 100여분이 모여야 하지만 여러 학회들이 겹쳐서 약 35분 정도 모였습니다. 그래도 많이 모이신 거지요..   그런데 행사를 진행하는데 갑자기 무선 마이크가 딱딱딱 하는 소리가 나는 겁니다. 제가 학교 직원이 미리 사둔 새 건전지를 들고 가서 바로 갈았죠.. 아니 이게 무슨... 아예 소리가 안나는 겁니다. 정말 당황스럽더군요..   어제 직원이 준비해준 마이크 4개는 구석에 그냥 모셔놓았습니다. 너무 않좋더라구요. 그래도 어제 제가 구석에 먼지만 쌓여있던 콘덴서 마이크를 두개 찾아 놓았기에 녹슬고 누액된 건전지 갈고, 케이블도 수리해 놓았거든요. 그나마 캐논잭은 두개밖에 없더군요... 이런이런..... 발표 장소는 캐논잭밖에 안들어가던데... 그래서 직원이 하나 더 찾아 놓기로 했었습니다. but 못찾아 놓았더군요... 그래도 무선 마이크는 찾아 놓았구요.   그래서 그 마이크 두개로 대충 어떻게 해보았습니다. . 원래 마이크가 4개 정도 필요하지만 콘덴서 마이크라서 인지 두개로 커버가 되더라구요.. 교수님들도 소리가 잘 빨려드러가니 만족해 하셨습니다. 지난번 학회때는 별로 안좋았거든요. 그래서 발표하시는 교수님, 논찬아시는 교수님, 좌장이신 교수님이  마이크를 손으로 들고 발표하셨거든요.. 어쨌든 무선 마이크를 포기 했습니다..   그래도 좀 황당하더군요.. 아침에 테스트 할 때는 잘 나왔기 때문에 .... 그래서 점심 식사 시간에 밖에 나가서 \듀라셀\건전지를 자그만지 2900원주고 사왔습니다. \에너자이저\는 없더군요. 건전지를 갈아끼니 왠일입니까? 너무나 잘되는 겁니다. 학교에 준비되있던 건전지는 \로켓트\ 건전지 였습니다. 그래서 오후에는 다시 마이크 세개를 사용했는데.... 이런.... 유선 콘덴서 마이크 하나가 또 안되는 겁니다. 후... 그래서 오후 논문 발표 첫시간은 무선과 유선 각각 하나씩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발표전  빨리 들어가서 마이크 속의 건전지를 갈았습니다. 역시 \'로켓트\는 위대했습니다. 어떻게 유선인데 하루를 못가는지.... 유선은 좀 오래 가던데... 결국 이후의 발표는 마이크를 세개 사용하였습니다.   학회를 다 마치고 교수님께서 물어보시더라구요...  \오전엔 건전지 때문에 그랬습니다. 그래서 밖에 나가서 사왔습니다\ 라고 대답하니 참 황당해 하시더군요.. 그래도 큰 차질은 없어서 불행중(?) 다행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교훈을 얻었습니다. 의료기와  마이크에는 절대로 좋은 건전지 쓰자...... 중국산은 무조건 피하고, 로케트와 벡셀은 시계나 카셋트에만 쓰자.... 그 사연담긴 \로켓트\ 건전지 4개를 집에 가져와서 시계에 다 넣었습니다. 지금 잘 갑니다.   참고하시고 절대로 저와 같은 사고(?)를 겪지 마십시요.. 그리고 전 학교 직원은 아닙니다....  ㅎㅎㅎ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4

송동수 2004.09.19. 01:11
정말 애 많이 쓰셨습니다. 저도 많이 경험하는 것인데, 특히 교회 행사나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세미나 등을 준비하다보면 잘되던 빔프로젝트가 갑자기 말썽을 부린다든지, 음향시스템에 문제가 생간다든지,...악한 것들이 방해하는 것을 경험하곤합니다. 건전지 종류가 많지만 정말 중국산은 못쓰겠더라고요. 저는 학교강의시간에 디지털레코더로 녹음을 하는데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겨우 하루, 좋은 것은 한 일주일정도 갑니다. 그래서 비싸기는 하지만 SANYO충전기와 충전밧데리 공히 NI-MH 밧데리를 씁니다.
안상준 2004.09.19. 01:11
저역시 무선마이크에는 듀라셀만 씁니다.. 정말 다른것들은 오래 못쓰더군요..
인터미션 2004.09.19. 01:11
방송과 예배는 항상 예기치 못한 사고를 대비해야 겠습니다. 저도 그런 경우가 종종이 있는데, 그럴때는 당황하면 오히려 일이 커지더군요. 아무 사고 없이 잘 넘어가셨다니 베테랑이십니다.
profile image
김원규 2004.09.19. 01:11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이번주 오전예배때 그 전까지도 잘 되었던 목사님 설교강단의 마이크가 설교시작과 동시에 갑자기 안나오는겁니다....물론 건전지는 들어가지 않는 마이크였지만....방송실 엔지니어가 진땀을 뺀일이 있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